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ITWorld 언론사 이미지

깃허브, ‘깃허브 코파일럿 SDK’ 공개···”에이전틱 워크플로우 구축 지원”

ITWorld
원문보기

깃허브, ‘깃허브 코파일럿 SDK’ 공개···”에이전틱 워크플로우 구축 지원”

서울맑음 / -3.9 °

깃허브 코파일럿 SDK는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처음부터 구축해야 하는 부담을 덜도록 설계됐으며, 개발자가 코파일럿 실행 엔진을 모든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헤드리스(headless) 방식으로 연동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깃허브에 따르면 기존의 에이전틱 워크플로우 구축 과정은 턴 간 맥락 관리, 도구 및 명령어 오케스트레이션, 모델 간 라우팅 설정, MCP 서버 통합, 권한 및 보안 경계 설정, 실패 시나리오(장애) 대응까지 모두 고려해야 했다. 이는 실제 제품 로직에 착수하기도 전에 이미 작은 플랫폼 하나를 구축하는 수준의 복잡성이 뒤따랐다.


깃허브 코파일럿 SDK는 이러한 문제를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개발자는 깃허브 코파일럿 CLI를 구동하는 것과 동일한 프로덕션 환경에서 검증된 실행 루프를 SDK를 통해 코드 형태로 직접 호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플래너·도구 실행 루프·런타임을 별도로 구성하지 않고도 에이전틱 워크플로우를 애플리케이션에 내장할 수 있으며, 구현하고자 하는 제품 로직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는 코파일럿 CLI가 제공하는 ▲다중 AI 모델 선택 ▲사용자 정의 도구 정의 ▲MCP 서버 통합 ▲깃허브 인증 ▲실시간 스트리밍 등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코파일럿 CLI를 통해 터미널을 벗어나지 않고도 프로젝트나 기능을 계획하고 파일을 수정하며, 명령을 실행하고 커스텀 에이전트를 활용하거나 작업을 클라우드로 위임할 수 있다.


깃허브 코파일럿 SDK는 현재 Node.js, 파이썬(Python), 고(Go), 닷넷(.NET)을 우선 지원한다. 개발자는 기존의 깃허브 코파일럿 구독을 사용하거나, 자체 API 키(Bring Your Own Key)를 활용할 수 있다.


dl-itworldkorea@foundryco.com



편집부 editor@itworld.co.kr
저작권자 Foundry & ITWorl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