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IR 데모데이' 종료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025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IR 데모데이' 종료

서울맑음 / -3.9 °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한인국, 이하 대구센터)는 지난 22일 대구센터 1층 C-quad에서 「2025년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IR 데모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데모데이는 대구센터가 주관하는 자율제안형 및 수요기반형 트랙에 선정된 11개 스타트업의 성과를 대·중견기업과 공공기관에 공유하고 협업 결과를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1·2부 IR 피칭과 총 3차례 1:1 집중 네트워킹으로 진행됐다. 참여 스타트업은 전문 투자기관을 대상으로 검증된 기술과 사업모델을 발표하며 투자 유치 기회를 모색했다.

데모데이에 참가한 스타트업은 ▲㈜코그콤 ▲㈜패턴앤 ▲메디슨파크㈜ ▲㈜바이오바이츠 ▲㈜길온 ▲㈜리빗 ▲브레인아카데미㈜ ▲바이오넥서스㈜ ▲㈜리마인 ▲㈜윈드바이오 ▲㈜사이클룩스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한국가스공사, 삼성물산, SK텔레콤 등 수요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기술력과 사업 확장 가능성을 선보였다.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에서 활동하는 젠엑시스, 대교인베스트먼트, 에트리홀딩스, 패스파인더에이치, 롯데벤처스 등 19개 투자기관이 참여했으며, IR 피칭 이후 1:1 네트워킹에서는 투자자와 스타트업 간 심층 상담이 진행됐다.

㈜바이오바이츠는 AI 기반 근감소증 분석 솔루션 실증 과제를 삼익THK와 공동으로 완료했고, ㈜리빗은 기업용 탄소배출 전주기 솔루션 고도화와 30여 개 수요기업 확보 성과를 공개했다. ㈜패턴앤은 한국가스공사의 AX 전환 과제 실증 성과와 향후 사업화 계획을 발표했다.


한인국 대구센터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는 센터가 발굴하고 지원한 스타트업들의 실증 성과와 역량을 시장에 증명하는 자리였다”며 “실질적 투자가 이어질 수 있도록 후속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관협력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은 대·중견·공기업과 스타트업 협업을 통해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며, 대구센터는 비수도권 유일 주관기관으로 2022년부터 누적 81개 수요기업, 136개 협업 과제를 지원해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20925/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