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팍스경제TV 언론사 이미지

현대캐피탈, 기아 EV3·EV4 대상 '0%대 할부금리' 프로모션 진행

팍스경제TV
원문보기

현대캐피탈, 기아 EV3·EV4 대상 '0%대 할부금리' 프로모션 진행

서울맑음 / -3.9 °
[사진=현대캐피탈]

[사진=현대캐피탈]


[사진=현대캐피탈]현대캐피탈은 정부의 전기차 보조금 정책에 발맞춰 전기차 구매 고객의 금융 부담을 낮추기 위한 초저금리 할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아 EV3와 EV4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일반 할부와 잔가보장 유예형 할부 등 다양한 금융 상품을 통해 초기 부담을 대폭 완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캐피탈은 기아 EV3·EV4를 M할부 일반형 상품으로 구매하는 고객에게 36·48개월 할부는 0.8%, 60개월 할부는 1.1%의 금리 혜택을 제공한다. 정부 전기차 보조금과 연계해 초기 납부 부담을 줄이면서, 저금리 할부를 통해 월 납입 부담도 낮출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현대캐피탈은 동일 차종을 대상으로 '잔가보장 유예형' 할부 상품도 함께 운영한다. 해당 상품은 1.9% 금리가 적용되며, 차량가액의 최대 60%에 해당하는 금액을 할부 만기 시점까지 유예할 수 있어 이용 기간 동안의 월 상환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잔가보장 유예형 할부를 선택한 고객은 전기차 보조금을 포함한 선수금을 납부한 뒤, 할부 기간 동안 일부 원금과 이자만 분할 상환하면 된다. 할부 만기 시 차량 처분을 선택할 경우, 기아는 중고차 잔존 가치를 차량가액 기준 최대 60%까지 보장한다.

현대캐피탈 관계자는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이 파격적인 조건으로 기아 EV 시리즈를 이용할 수 있도록 0%대 초저금리 할부 상품을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현대자동차그룹의 친환경 모빌리티 확산을 지원하기 위해 금융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팍스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