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SK렌터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5년 연속 1위

전자신문
원문보기

SK렌터카,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5년 연속 1위

속보
"은값, 온스당 100달러 사상 첫 돌파"<로이터>

SK렌터카가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에서 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은 2017년부터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최하는 행사다. 경영 실적과 브랜드 가치·고객 만족·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 총 4개 분야를 종합 평가해 산업별 소비자에게 가장 많이 사랑받은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SK렌터카는 행사에서 '1년 렌터카'와 'SK렌터카 타고바이'·'타고페이 플러스'가 좋은 평가를 받았다.

1년 렌터카는 신차를 선호하면서 2~5년 장기 계약에는 부담을 느끼는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고객은 매년 최신 옵션과 완전 변경 모델 등 새롭게 출시되는 차량을 선택해서 경험할 수 있다. 또, 결혼·출산 등 가족 구성 변화에 따라 차량 이용 변화와 다양한 여가 활동에서 선택할 수 있다.

'타고바이'는 SK렌터카가 2022년 최초로 출시한 상품이다. 신차 구매 때부터 SK렌터카가 직접 관리해온 차량을 고객이 렌털을 통해 최소 1개월에서 최장 1년까지 충분히 이용한 뒤 원하는 시점에 구매까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장기간 출퇴근 운전 경험, 주말여행, 장거리 주행은 물론 혹한기와 혹서기까지 여러 환경에서 충분한 차량 체험 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타고페이 플러스'는 고객의 차량 이용 패턴 변화에 착안해 SK렌터카가 선보인 주행거리 기반 요금제 상품이다. 최근 급증하는 단거리·저주행 중심 고객층을 위해 설계됐다. 연간 약정 주행거리를 5000㎞ 또는 7000㎞ 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SK렌터카는 믿을 수 있다는 고객의 의견을 들었을 때 가장 보람이 있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가 만족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