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CBC뉴스 언론사 이미지

우리은행, 강남에 첨단산업 맞춤형 BIZ프라임센터 개점

CBC뉴스
원문보기

우리은행, 강남에 첨단산업 맞춤형 BIZ프라임센터 개점

서울맑음 / -3.9 °

우리은행은 서울 강남에 첨단전략산업 기업을 전담하는 기업금융 특화 조직인 '강남 BIZ프라임센터'를 개소했다. 이 센터는 반도체, 이차전지, 바이오, AI, 미래 모빌리티 등 국가 첨단산업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맞춤형 금융지원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기술력과 성장성을 평가해 자금을 지원하는 생산적 금융의 중심 거점 역할을 맡는다. 우리은행은 센터 개소와 함께 첨단전략산업 기술 기반 기업을 위한 '우리 첨단선도기업 대출' 등 전용 금융상품을 운영하며, 정책금융과 보증기관 협약, 투자 연계 등을 통해 기업의 성장 과정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한다. 아울러 재무 컨설팅도 병행해 기업의 중장기 성장을 돕는다.

우리은행장 정진완은 "강남 BIZ프라임센터는 첨단전략산업 성장을 지원하는 생산적 금융의 전초기지"라며 "기업과 은행이 함께 성장하는 상생의 금융 파트너로서 역할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7월부터 반월·시화 BIZ프라임센터를 시작으로 인천, 창원, 부산, 광주, 청주, 대전 등 전국 주요 산업단지에 총 13개 BIZ프라임센터를 운영하며 기업금융 특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개점식에는 (주)이수스페셜티케미컬 양원호 본부장, (주)이동의즐거움 손민수 대표, (주)이수스페셜티케미컬 류승호 대표, 정진완 우리은행장, 배연수 우리은행 기업그룹장, 구은아 우리은행 강남 BIZ프라임센터장이 참석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