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다이슨, AI 로봇청소기 공개…물청소기·공기청정기도 선봬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다이슨, AI 로봇청소기 공개…물청소기·공기청정기도 선봬

서울맑음 / -3.9 °
[양정민 기자] 다이슨이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로봇청소기를 공개하며 중국 기업 중심의 로봇청소기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다이슨코리아는 22일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 조성한 팝업 스토어 '더 넥스트 홈 랩'에서 미디어 행사를 열고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스팟앤스크럽 AI 로봇청소기는 AI 기술로 젖은 액체나 마른 이물질을 식별하고 진공 및 물청소를 모두 지원하는 다이슨의 차세대 로봇 청소기다. 기기에 탑재된 24개의 센서와 고속 듀얼 레이저 라이다가 초당 7회 주변을 스캔하며 충돌을 방지하고 청소할 필요가 없는 장애물은 피한다.


네이슨 로슨 맥클린 다이슨 홈 RDD 소프트웨어 팀 시니어 디자인 매니저는 "첨단 AI 기술로 다양한 얼룩과 액체 유형을 식별하고 최대 15차례 청소 과정을 반복하도록 설계했다"고 설명했다. 국내 소비자들이 우려하는 보안 문제에 대해서는 "로봇청소기로 수집한 정보는 장비와 앱으로만 공유되며, 그 어디로도 공유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물청소기 클린앤워시 하이진도 함께 공개됐다. 네이슨 매니저는 "다이슨이 28개국 2만3000여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한국은 청소 시간 중 물청소 비중이 36%로 글로벌 평균 29%보다 높았다"며 "더 위생적이고 간편한 물청소 방식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클린앤워시 하이진은 필터가 없는 구조로 오수와 이물질이 기기 내부를 오염시키지 않도록 설계됐으며, 사용 후 자동으로 세척과 건조가 이뤄져 위생 관리 부담을 줄였다.

공기청정기 허쉬젯 컴팩트는 저소음이 특징이다. 톰 비숍 다이슨 홈 디자인 & 개발 엔지니어는 "별 모양의 허쉬젯 노즐이 공기청정기 작동 시 발생하는 소음을 줄이는 역할을 한다"며 "최소 19dB 수준의 소음으로 작동하며 컴팩트한 크기에도 실내 전체를 빠르게 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설명했다.

다이슨은 2월 1일까지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국내 소비자와의 접점을 높이고 국내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ER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