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공차코리아,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 4년 연속 수상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공차코리아,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 4년 연속 수상

서울맑음 / -3.9 °
[최규삼 기자] 【베이비뉴스 최규삼 기자】

공차코리아,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 4년 연속 수상.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 4년 연속 수상. ⓒ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Gong cha Korea)가 2026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과 신뢰도를 입증했다고 22일 밝혔다.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한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전당’은 경영 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산업을 대표하는 브랜드를 선정한다. 공차코리아는 티 전문성을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브랜드 운영과 지속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2023년부터 2026년까지 프리미엄 티 전문점 부문에서 4년 연속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공차코리아는 지난 한 해 동안 글로벌 앰버서더 선정, 브랜드 협업, 제품 카테고리 다각화 등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전개하며 프리미엄 티 시장 내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먼저,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를 선정해 브랜드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인지도를 제고했으며, 글로벌 팬덤을 기반으로 국내외 신규 소비자층과의 접점을 확대했다. 또한 다채로운 협업 마케팅을 전개하며 공차만의 티 전문성을 색다른 방식으로 제안했다. 최근 선보인 '신라면툼바 펄볶이’와 '사리곰탕 펄국’은 출시와 함께 SNS를 중심으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이 밖에도 스타 셰프, AI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활동으로 제품과 콘텐츠 전반에서 브랜드 경험을 확장했다.

이와 함께 공차는 푸드 라인업을 적극적으로 확장하며 브랜드 경험의 폭을 넓혔다. 기존에 선보여온 밀크티 아이스크림과 브리또 시리즈의 라인업을 다양화하는 한편, '아이스 밀크티 펄 케이크’와 '머쉬룸 수프’ 등 신규 메뉴를 추가하며 디저트와 식사 대용 메뉴 전반의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이를 통해 공차는 음료를 넘어 간식과 식사 영역까지 아우르는 메뉴 구성으로, '사이드 맛집’으로서의 포지셔닝을 구축하며 고객들에게 보다 풍성한 미식 경험을 선사했다.


이 같은 행보는 지난해 프랜차이즈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공차코리아는 매일경제가 선정한 '1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에 2024년과 2025년, 2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가맹점 운영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또한, '대한민국 디지털광고대상(KODAF 2025)’에서 SNS 마케팅 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경쟁력을 입증했다. 다양한 인스타그램 캠페인을 전개한 결과, 1년간 팔로워 수 약 210% 증가, 총 도달 수 240% 증가 등 의미 있는 지표를 달성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지난 한 해 동안 앰버서더 선정과 다양한 협업, 푸드 라인업 확장 등 브랜드 전반에서 새로운 시도를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차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과 콘텐츠를 통해 공차만의 티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것"고 말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