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베이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일본 대표 프리미엄 오미야게 디저트 4개 브랜드,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베이비뉴스
원문보기

일본 대표 프리미엄 오미야게 디저트 4개 브랜드, 서울 팝업스토어 오픈

서울맑음 / -3.9 °
[최규삼 기자] 【베이비뉴스 최규삼 기자】

오미야게 디저트 이미지. ⓒ오미야게

오미야게 디저트 이미지. ⓒ오미야게


일본 각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오미야게 디저트 브랜드 4개가 참여하는 'OMIYAGE+ 일본 프리미엄 오미야게 팝업 이벤트’가 오는 29일 여의도 ifc몰에서 열린다.

일본 오미야게 진흥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이벤트는 현재 일본에서 공항과 백화점에서 줄을 서서 구매하는 핫한 오미야게 디저트 제품들을 서울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기획된 소비자 대상 팝업 이벤트다.

지난 12월 일본 오미야게 진흥협회가 한국, 일본, 중국, 홍콩의 아시아 4개국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일본 방문 시 구매한 기념품 카테고리’의 1위는 전체 평균 73.1%인 '제과류’로 나타났다. 특히 일본 여행 경험 빈도 수가 1번 이하일 때 응답률 63.5%, 10번 이상일 때 응답률이 97.2%로 나타날만큼, 일본 여행을 자주 다닐 수록 기념품에 있어 제과류 선호 경향이 높아지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국 여행 소비자들 또한 약 73%의 응답자가 제과류를 기념품 구매 1위 아이템으로 응답했으며, 일본 여행 경험이 많을 수록 그 경향이 높아지는 것 역시 동일했다.

이러한 응답을 반영해 도쿄, 홋카이도, 후쿠오카, 교토 등 일본 4개 지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가 서울, 대만, 홍콩에서 팝업 이벤트를 열고 소비자들을 만난다. 각각 해당 지역에서 생산되는 자연 원물을 소재로 독보적인 제과 기술과 장인 정신으로 빚어 낸 오미야게 전문 브랜드들이다. 고급스러운 풍미와 높은 품질을 인정받아 일본 내국인과 외국인 관광객 모두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29일 서울에서 열리는 팝업 이벤트에 참가하는 브랜드들은 다음과 같다.

먼저 홋카이도의 '스노우 밀크 치즈(SNOW MILK CHEESE)’는 홋카이도에서 늘 줄을 서야 할 만큼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디저트 브랜드로, 홋카이도 치즈 문화를 이끌어온 세계적인 치즈 선구자 4인이 공동 감수한 제품이다. 진한 버터 향이 퍼지는 치즈 랑그드샤에, 우유 향이 풍부한 화이트 초콜릿 크림을 샌드하고 치즈 풍미의 초콜릿으로 마무리했다.


도쿄를 대표하는 '뉴욕 퍼펙트 치즈(NEWYORK PERFECT CHEESE)’는 전 백악관 전속 파티시에, 일본인 최초 세계 1위 치즈 전문가, 프랑스 M.O.F. 치즈 장인이 함께 감수해 화제가 된 디저트다. 고다 치즈의 깊은 향이 살아 있는 랑그드샤로 진한 크림과 초콜릿을 감싸 국내의 일본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꽤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다.

교토의 '잇큐(IKKYUE)’는 교토 우지 말차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로, 격자 무늬 패턴의 랑그드샤에 말차 크림과 화이트 초콜릿을 조화롭게 담아냈다. 교토 특유의 고요한 미학과 다도를 연상케하는 섬세하고 우아한 디저트다.

후쿠오카의 '아만베리(AMANBERRY)’는 후쿠오카가 세계에 자랑하는 딸기 품종 '아마오우(あまおう)’를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구현한 디저트다. 바삭한 튀일 쿠키에 입안에서 녹는 생초콜릿과 기네스 세계기록에도 등재된 아마오우 딸기를 사용해, 귀여운 미니 딸기 케이크를 연상시키는 비주얼을 완성했다.


특별히 이번 팝업 이벤트에는 최근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가족인 심형탁, 히라이 사야, 심하루 가족이 홍보대사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이번 행사는 세 가족이 함께 공식 행사에 참여하는 첫 사례로서, 이제 갓 돌이 지난 심하루는 최연소 홍보대사라는 타이틀까지 얻을 예정이다. 대표 한-일 가족일 뿐 아니라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가족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 한·일 교류를 상징하는 최적의 패밀리로 일본의 디저트와 오미야게 문화를 한국에 전하기에 최적의 모델이라는 평가다. 특히 그 간 예능을 통해 따뜻한 가족의 사랑을 많은 소비자들에게 공유해오면서 일본 오미야게 문화의 본질인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디저트"라는 메세지를 진정성 있게 전달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4개 브랜드들이 준비한 푸짐한 경품 이벤트도 운영된다. 일본 현지에서도 줄을 서야 구매할 수 있었던 접할 수 있었던 프리미엄 오미야게 제품들이 전시된 브랜드 존을 투어하며 SNS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일본 여행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 대박 기회도 잡을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일본 오미야게 진흥 협회 측은 '오미야게 플러스(OMIYAGE+)’라는 컨셉 하에 오미야게라는 전통 문화를 더 넓은 세계에 더 새롭게 확장하고자 본 이벤트를 기획했으며, 이번에 소개되는 브랜드들이 단순한 디저트가 아닌, 여행과 선물 문화가 결합된 콘텐츠로서 한국 소비자들을 만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