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SW고성장클럽 14개사 신규 모집…최대 5억원 지원

전자신문
원문보기

SW고성장클럽 14개사 신규 모집…최대 5억원 지원

서울맑음 / -3.9 °
과기정통부 로고

과기정통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가 2026 SW고성장클럽 사업 신규 지원 기업 14개사를 모집한다.

SW고성장클럽 사업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자율과제 이행 자금과 글로벌 성장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이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72개 기업은 총 3156억원의 매출과 4786만불(약 704억원)의 수출 성과를 달성했다. 자동차 인증발급 솔루션 기업 '아우토크립트'와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솔루션 기업인 '노타' 등 2개 지원 기업은 지난해 코스닥에 상장했다.

2025년 소프트웨어 고성장클럽 주요 성과. [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

2025년 소프트웨어 고성장클럽 주요 성과. [자료=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기정통부는 이번에 선정할 14개사와 작년부터 SW고성장클럽에 참여하는 33개사를 포함해 총 47개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업은 최대 2년간 도전적 과제 달성을 위한 이행자금 연 3억~5억원과 전문가 지원단의 밀착 자문, 국내·외 주요기업과 네트워킹, 투자유치 활동 등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수출고성장' 트랙이 신설됐다. 도전적 목표 달성을 위한 연 5억원 이내 과제이행 자금과 해외 진출을 위한 맞춤형 투자·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돕는다.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월 23일까지다.

남철기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높은 잠재력을 보유한 유망 기업들을 적극 발굴·지원해 우수한 혁신기업의 성장을 돕고 해외진출과 수출을 촉진하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