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더 투명하게"…충주시, 경로당 개보수 자문위원단 출범

충청일보
원문보기

"더 투명하게"…충주시, 경로당 개보수 자문위원단 출범

서울맑음 / -3.9 °
[이현 기자] 충북 충주시가 투명한 경로당 개보수 사업 추진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로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

시는 22일 소회의실에서 '경로당 개보수 사업 자문위원 위촉식'을 열어 건축, 리모델링, 방수·도장, 창호, 전기 등 분야 민간 전문가 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충주시 경로당 개보수 사업 자문위원들이 22일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했다.

충주시 경로당 개보수 사업 자문위원들이 22일 위촉장을 받고 기념촬영했다.


자문위원단은 앞으로 경로당 개보수 초기 단계부터 공사 완료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공사 내용의 타당성, 공사비 적정성, 시공 품질, 안전관리 등에 자문을 제공하게 된다.

시는 공종별 자문회의를 순차적으로 열어 표준단가와 공사 범위를 검토하고, 경로당별 현장 여건을 반영해 오는 4월부터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해마다 노후 경로당 시설 개보수를 이어왔으나 사업자의 견적 부풀리기, 업체 선정 어려움, 설계 내 타법 저촉 사례 등으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올해부터는 자문위원단 도움으로 공종별 표준견적서와 표준시공기준을 마련해 사업 투명성과 예산 집행 효율성을 동시에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조수정 노인복지과장은 "어르신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경로당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현장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며 "전문적 검토와 자문으로 예산을 효율적으로 쓰고, 공사 품질도 한층 더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충주=이현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