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충청일보 언론사 이미지

금산군, 2026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충청일보
원문보기

금산군, 2026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

속보
"美中 '틱톡' 미국 사업 최종 분리 합의"-폭스뉴스
[최성열 기자]

입학식 단체사진./금산군 제공

입학식 단체사진./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이 1월 21일 청소년미래센터에서 신규 입학생 14명을 비롯해 학부모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청소년 선서로 행사는 시작됐으며 축하 기념 꽃 전달식이 이어졌다. 이를 통해 입학생들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일원으로서 첫걸음을 내디뎠다.

또 선생님들과 학생 간의 첫 만남이 진행되며 앞으로의 함께하는 활동에 대한 기대를 공유했다.

입학식 후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생활 규칙과 운영 방침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이 마련돼 입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원활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받았다.

한편 금산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금산군과 성평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영어, 수학 교과 학습 △역량 개발, 진로체험, 동아리 활동 △탁구, 볼링, 배구, 배드민턴 △일러스트, 창의보드, 방카 뮤지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급식, 상담, 건강 관리 등 생활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다.(문의, 금산군청소년미래센터 ☏041-750-4145, 4148)

관계자는 "올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통해 청소년들이 방과 후에도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학습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금산=최성열기자

<저작권자 Copyright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