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PS 포탈, 클라우드 스트리밍 강화로 PS 플러스 게임 접근성↑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PS 포탈, 클라우드 스트리밍 강화로 PS 플러스 게임 접근성↑

서울맑음 / -3.9 °
[AI리포터]
PS 플러스 스트리밍에 적합한 게임 [사진: 테크레이더]

PS 플러스 스트리밍에 적합한 게임 [사진: 테크레이더]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플레이스테이션(PS) 포털이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활용도가 높아지면서 PS 플러스 스트리밍에 적합한 게임들이 주목받고 있다.

21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레이더에 따르면, PS 포털은 리모트 플레이 기기에서 클라우드 게임 스트리밍 성능이 강화됐다. 이에 따라 PS 플러스 프리미엄 이용자는 콘솔에 게임을 설치하지 않고도 다양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특히 1080p 디스플레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스트리밍이 가능한 타이틀들이 적합한 콘텐츠로 평가되고 있다.

이 같은 환경 변화 속에서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작품 가운데서는 색보이: 빅 어드벤처가 대표적인 사례로 언급됐다. 화려한 색감의 플랫폼 장르로, 비교적 짧은 플레이 세션에 적합하며 포털의 소형 화면에서도 시각적 완성도를 유지하는 점이 특징이다.

록스타 게임즈의 레드 데드 리뎀션 역시 스트리밍 환경에 잘 어울리는 게임으로 소개됐다. 과도한 그래픽 효과가 적고 정적인 오픈월드 배경을 갖춰 스트리밍 부담이 낮다는 평가다. PS5 버전은 해상도 개선과 60프레임 구동을 지원해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어스 디펜스 포스6는 단순한 그래픽 구성과 높은 프레임 유지 성능으로 클라우드 스트리밍에 적합한 타이틀로 꼽혔다. 짧은 미션 중심의 구조와 대규모 전투 연출이 포털의 휴대형 플레이 특성과 맞물린다는 분석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