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금정문화재단, 내달 4일까지 '우리 곁에 문화예술' 수혜처(기관) 모집

국제뉴스
원문보기

금정문화재단, 내달 4일까지 '우리 곁에 문화예술' 수혜처(기관) 모집

속보
"美中 '틱톡' 미국 사업 최종 분리 합의"-폭스뉴스
[김옥빈 기자]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금정문화재단은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문화 공연 2026 찾아가는 문화 활동 '우리 곁에 문화예술' 수혜처를 다음 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모집 안내문

모집 안내문


2026 찾아가는 문화 활동 '우리 곁에 문화예술' 사업은 지역 내 문화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예술 향유의 폭을 넓히고, 지역 기반 문화복지 강화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우리 곁에 문화예술'은 수혜 대상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발굴형과 기획형 두 가지 유형으로 운영된다.

발굴형은 요양원, 복지관, 경로당 등 문화 접근성이 낮은 시설을 직접 찾아가 현장 여건에 맞는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방식이며, 기획형은 문화 경험 기회가 제한적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예술 공연을 제공해 일상 속 예술 경험을 지원한다.

발굴형 프로그램은 △교육(체험), △클래식, △국악, △마술, △무용(댄스), △복합장르 등 희망하는 문화 장르를 선택해 수혜처 수요에 따른 맞춤별 문화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금정구 관내 요양원, 복지관, 아동 보호 시설 등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제한적인 기관을 대상으로 수혜처를 공개 모집해 운영된다. 내부 심의를 거쳐 최종 수혜처를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