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나우앤서베이, 업계 최초 ‘AI 자기진단 설문’ 서비스 출시

서울경제TV 박유현 기자 flexibleu@sedaily.com
원문보기

나우앤서베이, 업계 최초 ‘AI 자기진단 설문’ 서비스 출시

서울맑음 / -3.9 °
개인 맞춤형 진단 결과로 응답자의 능동적 참여 유도

[사진=나우앤서베이]

[사진=나우앤서베이]



[서울경제TV=박유현 인턴기자] 엘림넷이 운영하는 온라인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는 ‘AI 자기진단 설문’ 서비스를 공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응답자가 설문을 제출하는 즉시 AI가 응답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개인별 맞춤 진단 보고서를 자동 생성·제공하는 ‘즉시 피드백형 설문’ 구조의 혁신 서비스다. 기존 설문처럼 결과를 기다리거나 집단 통계로만 해석하는 방식과 달리, 응답자는 자신의 상태와 특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나우앤서베이는 기존 설문이 조사자 중심의 일방통행 구조로 운영되어 발생하는 ‘낮은 참여 동기’, ‘형식적 응답’, ‘데이터 품질 저하’라는 근본적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서비스를 기획했다.

해당 서비스는 △기업 HR 분야의 역량 진단, 리더십 스타일 평가, 조직문화 진단 △교육 현장의 학생 진로·적성검사, 멘탈헬스 스크리닝△의료·상담 분야의 초기 평가와 치료 경과 모니터링 △개인 성장 영역의 스트레스 관리, 강점 분석, 자기계발 로드맵 등 다양한 영역에서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이번 출시를 통해 나우앤서베이는 설문 생성 AI, AI 자기진단 설문, 설문 분석 AI까지 설문의 전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자동화했다.

유영선 엘림넷 플랫폼사업부 부장은 “이번 서비스 출시를 통해 나우앤서베이는 집단 통계 중심의 데이터 수집을 넘어, 개인에게 의미 있는 통찰을 제공하는 ‘AI 자기진단 설문’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lexibleu@sedaily.com

박유현 기자 flexible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