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SA 태양계 홍보대사 폴윤 교수 초청
시민 대상 과학 강연·참여형 이벤트 연계
시민 대상 과학 강연·참여형 이벤트 연계
국립부산과학관은 오는 24일 오후 2시 과학관 대회의실에서 특별 강연 ‘NASA의 우주 탐사와 우주 경제’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전문가와 시민이 과학 이슈를 직접 소통하는 특별 강연 시리즈 ‘N번째 과학’의 일환으로 열린다.
강연에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태양계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폴윤(윤명현) 교수가 연사로 나선다. 폴윤 교수는 저지구궤도(LEO)를 넘어 달·화성·소행성 탐사로 확장되는 NASA의 최신 연구 성과를 소개하며, 급변하는 ‘뉴스페이스(New Space)’ 시대 속 우주 탐사의 흐름을 짚을 예정이다.
특히 우주 탐사가 과학기술 영역을 넘어 산업과 경제로 확대되는 과정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가속화되고 있는 우주 산업의 구조와 미래 비전에 대한 분석도 함께 다룬다.
강연은 90분간 진행되며, 우주에 관심 있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국립부산과학관 누리집 온라인 매표소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과학관은 공연·강연 참여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인증 스탬프를 제공하는 ‘2026 사이포트 레벨업 레이스’ 이벤트도 함께 운영한다. 연중 참여 횟수에 따라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허남영 과학관 전시교육본부장은 “우주 탐사가 산업과 경제로 확장되는 흐름을 현장 전문가에게 직접 듣는 뜻깊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과학을 일상 속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강연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