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llenge Up!' 참여자 모집…실제 취업·창업 지원
'Challenge Up!'참여자 모집 안내문 |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횡성군이 주최하며 더크리에이티브가 운영하는 이번 사업은 구직 의욕이 낮아진 청년과 진로를 고민 중인 청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취업 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젝트다.
앞서 지난 3년간 꾸준히 운영된 청년도전지원사업은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성과로 지역 사회에서 자리 잡았다.
올해는 기존 수료생들의 의견과 최신 취업 트렌드를 반영해, 청년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사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체험 중심형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됐다.
교육 과정은 운영 기간에 따라 중기반(3월 4일∼6월 21일), 장기반(3월 4일∼8월 31일)으로 나뉜다. 교육은 주 3회(월, 화, 목),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횡성읍 소재 청년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성향검사 및 강점 분석, 자기소개서 및 면접 코칭, AI·마케팅·창업사례 연구 등 진로 역량 과정, 목공·조향·도예·베이킹 등 직무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자에게는 5주마다 50만원씩, 과정에 따라 최대 300만원의 참여 수당이 지급된다. 또 이수 후 3개월 이내에 취업하여 근속할 경우 50만원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최근 6개월간 취업 및 교육 이력이 없는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으로 오는 3월 3일까지 모집한다. 횡성군 및 인근 지역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 재학생과 휴학생은 제외된다.
이영철 경제정책과장은 22일 "청년도전지원사업은 단순한 교육프로그램이 아니라, 청년이 스스로 자신감을 회복하고 사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돕는 성장 플랫폼"이라며 "올해는 더욱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청년들이 실제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실질적 변화를 체감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imb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