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KOIIA, '산업지능화 컨퍼런스' 라인업 공개

전자신문
원문보기

KOIIA, '산업지능화 컨퍼런스' 라인업 공개

서울맑음 / -3.9 °

젠슨 황 엔비디아 CEO가 “AI 인프라는 더 이상 데이터센터가 아니라 AI 팩토리”라고 정의한 것처럼 AI는 이제 실제 산업 현장을 움직이는 시스템으로 진화하고 있다.

올해 CES 현장에서 주목받은 피지컬 AI와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역시 이러한 AI 팩토리 비전이 현실화되는 결과물로, AI가 로봇과 설비의'몸'을 통해 현실 세계에서 작동하는 시대의 도래를 예고했다.

한국산업지능화협회(이하 협회)는 오는 3월 4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전관에서 'AI 팩토리'로 대표되는 글로벌 제조 혁신의 국내 적용사례를 'AI 팩토리 특별관'과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AI팩토리 특별관'은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CJ올리브네트웍스, 포스코DX 등 AI 오케스트레이션 솔루션을 선도하는 대기업을 비롯해 AI 인프라&테크·AI 소프트웨어·피지컬 AI 분야의 유망 중견·스타트업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이들은 차세대 제조 AX 기술과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산업지능화 컨퍼런스'는 'AI 팩토리'를 산업 현장에서 어떻게 구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전략과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3월 5일부터 6일까지 코엑스 E홀에서 AW 2026과 동시 개최된다.

주요 발표기업으로 델 테크놀로지스, 다쏘시스템코리아, 유니티테크놀로지스 코리아, 한국미쓰비시전기오토메이션, 다임리서치 주식회사 등 국내외 AX·DX 선도기업이 참여한다.


AI-Native 제조 로드맵, 피지컬 AI 기반 다크팩토리, 에이전틱 AI 제품개발 'AI 팩토리 구현 전략'이 실제 적용 사례와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협회는 사전 등록자 대상으로 발표기업과의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한다. 참가자의 66%가 빅데이터·AI에 관심을 보이고 제조 AI 트랙이 가장 높은 관심도를 기록한 전문 컨퍼런스인 만큼 수요기업과 솔루션 기업 간 비즈니스교류와 파트너 발굴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산업지능화 컨퍼런스' 단체 사전등록자 중 선정된 수요기업에 한해 '원데이 AX 투어'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은 'AI팩토리 특별관' 및 '산업지능화 컨퍼런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