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비트코인, 하락장 속 매집 가속…장기 상승 신호 나오나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비트코인, 하락장 속 매집 가속…장기 상승 신호 나오나

속보
미니애폴리스에서 ICE 단속원들 또 남성 1명 사살
[AI리포터]
일명 비트코인 '상어' 투자자들이 BTC 매입을 늘리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일명 비트코인 '상어' 투자자들이 BTC 매입을 늘리고 있다.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비트코인(BTC)이 사상 최고가 대비 30% 하락했지만, 대형 투자자들은 오히려 매수세를 강화하고 있다. 21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알렸다.

데이터 분석업체 글래스노드에 따르면, 100~1000 BTC를 보유한 '상어' 투자자들은 최근 비트코인을 2013년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매집 중이다. 이들은 대체로 초기 채택자나 기관 투자자로, 최근 비트코인이 8만7900달러까지 하락한 상황에서도 적극적으로 매수에 나섰다. 이는 대형 투자자들이 이번 조정을 장기 상승세로 가는 기회로 보고 있음을 시사한다.

하지만 차트 분석가들은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의 4년 주기를 추적하는 애널리스트 로프티는 오는 2월 비트코인 가격이 3만5000달러까지 하락할 가능성을 언급했다. 상승 채널 상단 돌파 실패가 과거 2021년과 유사한 '불트랩' 패턴을 보이며, 이후 장기 하락세로 이어질 수 있다는 분석이다.

반면,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와 비트와이즈 등 주요 암호화폐 기업들은 장기 상승세를 예상하며 2026년 새로운 사상 최고가를 전망했다. 특히 기관 투자 확대가 비트코인의 강세장을 이끌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This chart perfectly predicted the current Bull Trap to ~$97K.

It's the EXACT same Double Top setup from 2021.


If the 4-year pattern is still in play, $BTC will dump to $35,000 in February.

Get ready for what's coming next. pic.twitter.com/1kusk1jwhF

— Lofty (@0xLofty) January 20, 2026<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