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21일 서울시 영등포구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넥스트 온 넷플릭스 2026’에서 드라마 시리즈를 비롯해 영화, 예능 등 34편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우선 드라마 시리즈로는 ‘이 사랑 통역 되나요?’를 시작으로 ‘레디이 두아’ ‘월간남친’ ‘이런 엿 같은 사랑’ ‘나를 충전해줘’ ‘맨 끝줄 소년’ ‘스캔들’ ‘들쥐’ ‘천천히 강렬하게’ 등을 선보인다. 다음은 1~2분기 공개 예정작.
◇'레이디 두아' (연출: 김진민, 극본: 추송연, 출연: 신혜선, 이준혁. 제작: SLL, 공개: 2월 13일)
우선 드라마 시리즈로는 ‘이 사랑 통역 되나요?’를 시작으로 ‘레디이 두아’ ‘월간남친’ ‘이런 엿 같은 사랑’ ‘나를 충전해줘’ ‘맨 끝줄 소년’ ‘스캔들’ ‘들쥐’ ‘천천히 강렬하게’ 등을 선보인다. 다음은 1~2분기 공개 예정작.
◇'레이디 두아' (연출: 김진민, 극본: 추송연, 출연: 신혜선, 이준혁. 제작: SLL, 공개: 2월 13일)
‘레이디 두아’는 가짜일지라도 명품이 되고 싶었던 여자 사라 킴(신혜선 분)과 그녀의 욕망을 추적하는 남자 무경(이준혁 분)의 이야기를 그렸다. 사라 킴은 하이엔드 브랜드의 아시아 총괄 지사장으로 어디서나 이름을 들을 수 있지만 어디서도 쉽게 볼 수 없는 미스터리한 인물이다. 예리한 시선으로 사건을 집요하게 파고드는 강력계 형사 무경은 다른 이름, 다른 나이, 다른 직업과 배경을 가진 ‘사라킴’의 미스터리한 정체를 끝까지 추적해나가며 사건의 실마리를 쫓는다. ‘인간수업’ ‘마이네임’ 등으로 탄탄한 연출로 호평받았던 김진민 감독이 연출을, SLL 공모전 수상 출신의 신예 추송연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월간남친(연출: 김정식 극본: 남궁도영 출연: 지수, 서인국 제작: 와이낫미디어, 바람픽쳐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공개: 1분기)
‘월간남친’은 현실 생활에 지친 웹툰 PD 미래가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을 통해 연애를 구독하고 체험해보는 로망 실현 로맨틱 코미디다. 바쁘고 지치는 현실 생활 속에서 연애 없는 삶에 익숙해진 웹툰 PD 서미래 역은 지수가 맡는다. 서미래는 우연히 받은 ‘월간남친’ 디바이스를 통해 가상세계에 입장, 비현실적으로 완벽한 남자들과의 다채로운 로맨스를 통해 잊고 지낸 연애 세포를 깨워 나간다.
서인국은 서미래의 직장 동료이자 라이벌 웹툰 PD 박경남을 연기한다. 서미래에게는 누구보다 마주치고 싶지 않은 불편한 사람이지만, 사내에서 모두가 인정하는 ‘일잘러(일 잘하는 사람)’로 통하는 그는 반전의 비밀을 가진 인물로 궁금증을 자극한다.
‘술꾼도시 여자들’ ‘손해보기 싫어서’ 등 현실적이고도 이색적인 로맨틱 코미디 작품을 선보인 김정식 감독과 ‘로코’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해 기대감을 높인다.
◇맨 끝줄 소년(원작: 스페인 희곡 ‘맨 끝줄 소년’(후안 마요르가) 연출: 김규태 극본: 장명우 출연: 최민식, 최현욱, 허준호, 김윤진, 진경 제작: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지티스트 공개: 2분기)
‘맨 끝줄 소년’은 실패한 작가이자 국문학과 교수인 허문오(최민식 분)가 강의실 맨 끝줄 소년 이강(최현욱 분)의 천재성을 발견하고 그의 글에 집착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서스펜스 드라마다. 작가의 꿈을 이루지 못한 채 열등감을 숨기고 살던 괴팍한 교수 허문오는 놀라운 천재성을 가진 이강을 마주하고 글에 대한 열망을 다시 일깨운다. 그러나 이들의 비밀스러운 문학 수업은 이강의 글에 사로잡힌 허문오의 병적인 몰입 때문에 예상치 못한 방향으로 나아간다. 여기에 허문오에게 평생의 열패감을 안겨준 스타 작가 김수훈(허준호 분)과 그의 아내 안은주(김윤진 분), 그리고 처음으로 제자를 키우기로 결심한 남편 허문오'를 지켜보는 아내 조현숙(진경 분)까지 허문오와 이강을 둘러싼 인물들의 뒤얽힌 관계 속 예측 불가한 전개가 밀도 높은 서스펜스를 선사한다.
◇참교육(연출: 홍종찬 각본: 이남규, 김다희, 문종호 원작: 웹툰 ‘참교육’ 글 채용택 / 그림 한가람 출연: 김무열, 이성민, 진기주, 표지훈 제작: 와이랩플렉스, 지티스트 공개: 2분기)
‘참교육'은 선넘는 학생, 교사, 학부모로 인해 무너진 대한민국의 교권과 교육현장을 지키기 위해 창설된 교권보호국의 통쾌하고 시원한 참교육을 그린 이야기다. 가상의 정부 기관이라는 신선한 설정을 통해 교권 회복이라는 현실적 주제를 유쾌하고 속 시원하게 풀어낸 이 작품은 믿고 보는 감독과 작가, 그리고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 드라마 ‘디어 마이 프렌즈’의 홍종찬 감독과 넷플릭스 시리즈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드라마 ‘눈이 부시게’의 이남규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교권보호국 감독관 ‘나화진’ 역은 김무열이, 교권보호국을 창설한 교육부 장관 최강석 역은 이성민이 맡는다. 진기주는 특전사 출신 교권보호국 감독관 임한림 역으로, 표지훈은 교권보호국의 허술하지만 인간미 넘치는 천재 사무관 봉근대 역으로 분한다.
◇사냥개들 시즌2(연출/극본: 김주환 출연: 우도환, 이상이, 정지훈 원작: 네이버웹툰 <사냥개들> 작가 정찬 제작: 스튜디오N 공동제작: (주)고스트스튜디오 공개: 2분기)
‘사냥개들’ 시즌2는 건우와 우진이, 글로벌 불법 복싱 리그를 상대로 또 한 번 통쾌한 스트레이트 훅을 날리는 이야기다. 복싱 챔피언을 꿈꾸는 청년 건우(우도환 분)와 그의 든든한 조력자이자 해병대 정신으로 무장한 우진(이상이 분) 앞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빌런 백정(정지훈 분)이 등장한다. 세계 복싱 챔피언도 무참히 박살 내는 압도적 파워를 지닌 백정은 건우를 어둠의 리그로 끌어들이려고 하고, 그런 백정과 두 청춘 복서 건우, 우진의 목숨을 건 대결이 펼쳐진다.
◇원더풀스(연출: 유인식 각본: 허다중 기획: 강은경 출연: 박은빈, 차은우, 최대훈, 임성재, 김해숙, 손현주 제작: 낭만크루,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공동제작: 판타지오 공개: 2분기)
‘원더풀스’는 종말론이 득세하던 1999년, 뜻밖의 사건으로 초능력을 얻게 된 동네 허당들이 해성시의 평화를 위협하는 빌런에 맞서 싸우는 초능력 코믹 액션 어드벤처다. 세기말을 배경으로, 어설픈 초능력자들이 펼치는 예측불허 사건들이 펼쳐진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유인식 감독이 연출을, ‘극한직업’을 각색한 허다중 작가가 극본을 맡았다. 여기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무인도의 디바’ 등에서 인생 캐릭터를 갱신해 온 박은빈이 예상치 못한 사건에 휘말려 갑자기 초능력을 얻게 되는 은채니 역을, 드라마 ‘원더풀 월드’ ‘아일랜드’ 등의 차은우가 연쇄 실종 사건에 의문을 가지고 접근하는 해성시 특채 공무원 이운정 역을 맡는다. 다양한 작품을 통해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었던 최대훈, 임성재, 김해숙, 손현주도 개성 강한 캐릭터로 등장해 작품의 재미를 한층 더 올릴 예정이다.
◇기리고(연출: 박윤서 각본: 박중섭 출연: 전소영, 강미나, 백선호, 현우석, 이효제 제작: CJ ENM 스튜디오스, 카이로스메이커스 공개: 2분기)
‘기리고'는 소원을 이뤄주는 어플리케이션 ‘기리고’의 저주로 인해 갑작스러운 죽음을 예고 받은 고등학생들이 그 저주를 피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그렸다. 넷플릭스에서 처음 선보이는 ‘영 어덜트(YA) 호러’ 장르로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 시즌2의 B감독 그리고 드라마 ‘무빙’의 공동연출로 탄탄한 노하우를 쌓은 박윤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장르와 소재, 스토리만큼 캐스팅도 신선하다. 여러 단편영화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전소영이 육상부 유망주 세아를 맡았다. 여기에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 ‘미남당’ ‘트웰브’와 넷플릭스 영화 ‘고백의 역사’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선보였던 강미나가 아이돌 외모를 가진 세아의 친구 나리로, 드라마 ‘남과 여’, ‘좋거나 나쁜 동재’ 등에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준 백선호가 세아의 남자친구 건우로 분해 열연을 펼친다. 영화 ‘너와 나의 5분’ ‘힘을 낼 시간’ 드라마 ‘치얼업’ 등으로 탄탄한 입지를 다지고 있는 현우석이 친구들 사이에서 브레인으로 꼽히는 하준 역을,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 ‘루프’와 드라마 ‘퍼스트러브’ ‘멧돼지사냥’ 등의 작품으로 연기 스펙트럼을 넓히고 있는 이효제가 기리고를 통해 소원을 이루게되는 형욱 역을 맡아 신선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전망이다.
연승 기자 yeonvic@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