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부여 규암초병설유치원, 겨울방학 방과후 교실 운영

중부매일
원문보기

부여 규암초병설유치원, 겨울방학 방과후 교실 운영

속보
트럼프 유럽 관세 보류, 미증시 일제 랠리…다우 1.21%↑
[중부매일 윤영한 기자] 부여 규암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송운석)은 지난해 12월 29일부터 2026년 2월 19일까지 33일간 겨울방학 방과후교실을 운영한다.

음악놀이·흙놀이 동아리를 비롯하여 메타버스 AI체험, 전래놀이, 블랙 오로라 체험, 모래놀이 빛놀이, 찾아오는 국악 음악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건강 쑥쑥, 재미 쏙쏙, 감성 가득 특강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유아들은 물레체험과 흙놀이, 다양한 악기로 리듬과 박자를 익히는 음악놀이 동아리 활동으로 창의적 표현력과 음악적 감수성 그리고 자신감을 높였다.

한편 잼잼 곤지곤지, 딱지치기 등 친구들과 함께 웃고 배우는 전래놀이로 협동의 즐거움을 익혔다.

이와 함께 신비로운 빛의 세계를 만나는 블랙 오로라 체험, 손끝 감각을 깨우는 모래놀이와 상상력을 밝혀주는 빛놀이를 통해 오감을 활용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정서적 안정과 즐거운 겨울 추억을 쌓았다.

또한 전통의 멋을 가까이서 생생하게 느끼는 찾아오는 국악 음악회, 겨울 자연과 친구 되는 겨울 생태놀이, 맘껏 뛰놀며 에너지를 발산하는 에어바운서 놀이터, 보고 만들고 맛보는 즐거움이 있는 푸드아트 체험 등 아이들의 웃음과 호기심이 가득한 체험이 이어졌다.

규암초등학교병설유치원은 앞으로도 유아 한 명 한 명의 성장을 세심히 살피며 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재미있고 특색있는 방과후과정을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2월 19일까지 33일간 겨울방학 프로그램 규암초병설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