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와 업무협약…자격과정 공동 운영·전문성 강화
20일 경북전문대학교에서 경북전문대와 자원봉사기관 2곳의 업무협약(MOU)식이 열리고 있다. /경북전문대 |
[더팩트ㅣ영주=김성권 기자] 경북전문대학교는 20일 대학 공동세미나실에서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자원봉사관리사 자격과정의 체계적 운영을 위한 3자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자원봉사관리사 자격과정을 공동 운영하고, 자원봉사관리자의 전문성과 사회적 위상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자원봉사관리사 자격과정의 홍보 및 신뢰도 제고, 운영 방향과 규정 공유, 자격 검정과 자격증 발급, 기본교육 교재 및 콘텐츠 제공 등 자격과정 운영 전반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운영기관을 맡은 경북전문대학교는 자격과정 홍보와 운영 관리, 기준에 부합하는 강사 및 교육생 모집, 추진 일정 관리, 성과 창출 및 공유 등 자격과정 전반을 책임진다. 관리기관인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는 운영에 필요한 정보와 자료 제공, 관련 교육 지원 등을 통해 자격과정의 안정적 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연욱 한국자원봉사센터협회장은 "대학이 지역 사회 인재 양성의 핵심 주체로서 역할을 인식하고 협력하고 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협약"이라고 말했다.
윤난숙 경북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과 대학, 협회가 함께하는 이번 협력을 통해 자원봉사 관리의 질적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재혁 경북전문대학교 총장은 "자원봉사관리사 자격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전문직업인으로서 자원봉사관리자의 사회적 위상을 높이고,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원봉사관리사 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을 강화하고, 자원봉사 현장의 전문성과 공공성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tk@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