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경동나비엔,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 3개점 신규 오픈

헤럴드경제 홍석희
원문보기

경동나비엔,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 3개점 신규 오픈

서울맑음 / -3.9 °
경동나비엔이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 서울 동대문점과 광주광역시 북광주점, 광주시스템점 3개점을 신규 오픈했다. [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 서울 동대문점과 광주광역시 북광주점, 광주시스템점 3개점을 신규 오픈했다. [경동나비엔]



“소비자별 최적화된 경험 제공”…오프라인 생활환경솔루션 플랫폼 확대
[헤럴드경제=홍석희 기자] 경동나비엔이 서울 동대문과 광주광역시 북구·서구에 체험 매장 ‘나비엔 하우스’ 3개점을 새롭게 열며 오프라인 생활환경솔루션 플랫폼을 확대한다.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22일 오전 11시와 오후 8시에 특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고, 제품 할인과 경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나비엔 하우스’는 경동나비엔의 보일러를 비롯해 제습 환기청정기, 주방기기, 숙면매트와 모기업 경동원의 월패드, 스마트 홈 시스템, 도어락, 방화문 등 다양한 생활환경솔루션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실제 주거 환경과 유사한 구조로 구성돼 제품 설치 상태와 작동 과정, 체감 효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맞춤형 제품 추천과 설치·유지보수, 구독 상담까지 제공하는 ‘원스톱 컨설팅’이 강점이다.

경동나비엔은 소비자 접점을 강화하고, 다양한 제품이 시스템으로 연동되는 ‘쾌적한 생활환경’의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나비엔 하우스’ 운영을 확대해 왔다. 2023년 12월 남양주와 의정부를 시작으로 제주, 진주, 서울, 광주까지 매장을 늘려 현재 총 7개점을 운영 중이며, 향후에도 지역 거점을 중심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번에 문을 연 세 곳의 신규 매장은 지역별 소비자 특성을 반영해 차별화된 체험 요소를 강화했다. ‘나비엔 하우스 동대문점’은 수도권 고객의 접근성이 뛰어난 입지를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정보를 접한 고객의 오프라인 체험을 적극 연계한다. SNS와 검색 기반 유입이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체험과 상담 동선을 효율적으로 구성했다.

광주광역시 북구 주거단지에 위치한 ‘나비엔 하우스 북광주점’은 나비엔 매직 주방기기 체험에 특화됐다. 인덕션과 후드 등 주방기기를 폭넓게 전시해 비교 체험이 가능하며, 인근에 인테리어 업체가 밀집해 있어 상담 편의성도 높였다. 광주 서구의 ‘나비엔 하우스 광주시스템점’은 스마트 홈 시스템 체험을 강화한 매장으로, 월패드와 도어락, 방화문은 물론 보일러와 제습 환기청정기를 연동한 통합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신규 매장 오픈을 기념해 22일 오전 11시 북광주점, 오후 8시 광주시스템점에서 ‘나비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 중 상담을 신청한 고객에게는 최대 5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하며, 상담 예약 후 2월 말까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나비엔 매직 멀티 광파오븐’을 증정한다. 제습 환기청정기와 콘덴싱 ON AI 보일러, 3D 에어후드 가운데 2개 이상을 함께 구매하면 최대 50만 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도 제공된다. 이벤트 페이지를 캡처해 SNS에 업로드하면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이번 신규 3개점은 지역별 특성을 반영해 매장마다 차별화된 체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나비엔 하우스가 단순 체험 매장을 넘어 고객에게 최적의 생활환경솔루션을 제안하는 거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