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번개장터, ‘새것 아닌 네것 찾기’ 사연 모집 캠페인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번개장터, ‘새것 아닌 네것 찾기’ 사연 모집 캠페인

서울맑음 / -3.9 °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번개장터는 ‘새것 아닌 네것 찾기’ 사연 모집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트렌드와 시세 정보를 능숙하게 활용해 합리적 소비를 즐기는 ‘리커머스(중고거래) 리더’들의 소비 패턴을 대중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페인은 남다른 안목을 지닌 인기 유튜버들이 시청자의 고민 해결사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패션 및 일상 분야의 유튜버가 사연자의 상황과 예산에 맞춰 번개장터 내 수많은 매물 중 최적의 상품을 직접 선별해 제안한다. 중고 거래가 익숙하지 않은 입문자들도 취향에 꼭 맞는 상품을 발견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연 모집은 다음달 3일까지 약 2주간 번개장터 앱에서 진행된다. 본인의 고민과 예산, 상황을 자유롭게 작성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연 중 선정된 내용은 향후 맞춤형 상품 추천 콘텐츠로 제작될 예정이다.

사연을 접수한 이용자 전원에게는 번개장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종 콘텐츠로 선정된 사연의 주인공에게는 실제 물건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내것찾기 지원금’ 10만원(번개포인트)을 지급한다. 맞춤형 상품 추천 콘텐츠는 다음달 25일부터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현재 리커머스 시장은 중고거래 전반에 대한 이해와 활용 역량, 이른바 ‘리커머스 리터러시’가 높은 이용자들이 새로운 소비 문화를 이끌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이 이들의 노하우를 공유해 중고거래가 보다 스마트하고 대중적인 소비 방식으로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