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외국인 고객의 금융 접근성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외국인 전용 금융 플랫폼 『Hana EZ』의 기능을 강화했다. 새롭게 도입된 리워드 서비스 'MileEZ'를 통해 외국인 이용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MileEZ'는 환율 알림 설정, 해외송금, 외국환 거래은행 지정 등 금융 서비스를 비롯해 출석체크, 룰렛 돌리기, 친구 초대, 항공권 조회 등 비금융 활동에서도 리워드를 적립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용자가 매월 지정된 목표를 달성하면 기프티콘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확인등록, 여권번호 변경, 공과금 납부, 증명서 발급 등 생활과 금융 서비스를 영업점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이용할 수 있게 확대됐다. 특히 여권번호 변경 후 해외송금 거래은행 신청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 프로세스를 구축해 금융거래의 편리함을 높였다.
또한 『Hana EZ』 앱 하나로 거래내역서, 잔액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증명서 발급과 전기요금, 상·하수도요금, 국민건강보험료 등의 공과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생활 편의 기능이 크게 강화됐다.
이번 『Hana EZ』 고도화를 기념해 하나은행은 3월 31일까지 해외송금을 이용하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 1돈(1명)과 편의점 모바일 금액권 1만원(249명)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Hana EZ』 앱 또는 하나은행 외환 고객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Hana EZ』 고도화를 통해 외국인 고객들이 비대면으로 금융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이 모국어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생활·금융 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전국 17개 일요영업점과 명동 이지원 센터에 외국인 전용 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16개국 언어를 지원하는 『Hana EZ』 앱을 통해 외국인 근로자 전용 보험 서비스 등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네티즌 어워즈 투표하러 가기 ▶ ★ 실시간 뉴스속보 - CBC뉴스 텔레그램 ▶ ★ CBC뉴스 - gonewsi로 전 세계 타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