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포포투 언론사 이미지

"에이전트 접촉 완료"… 네베스, 맨유행 1월 안에 '급가속' 가능성 떴다 "구단 내부도 흔들렸다"

포포투 김호진 기자
원문보기

"에이전트 접촉 완료"… 네베스, 맨유행 1월 안에 '급가속' 가능성 떴다 "구단 내부도 흔들렸다"

속보
스페인에서 또 열차 탈선사고 2건, 1명 죽고 20여명 부상
사진=커트 오프사이드

사진=커트 오프사이드


[포포투=김호진]

후벵 네베스의 에이전트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접촉했다는 소식이다.

영국 '커트 오프사이드'는 20일(한국시간) "네베스의 대리인 측이 맨유와 접촉을 시작했으며, 선수 본인도 1월 이적시장이 닫히기 전 올드 트래포드로 향할 가능성에 긍정적인 의사를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맨유는 공개적으로는 1월에 지출할 가능성이 낮다는 입장을 유지해왔지만, 네베스 측에서 먼저 접근해오면서 내부적으로는 상황을 바꿔야 하는지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고 한다"고 덧붙였다.

네베스는 1997년생 포르투갈 국적의 수비형 미드필더로, FC 포르투 유스 출신이다. 포르투에서 프로 데뷔까지 성공한 그는 10년 넘게 몸담은 팀을 떠나 2017년 울버햄튼 원더러스로 이적하며 잉글랜드 무대에 도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울버햄튼에 합류한 첫해인 2017-18시즌 잉글랜드 챔피언십(2부리그)에서 42경기에 출전해 주전으로 자리 잡았고, 팀의 프리미어리그 승격에 크게 기여했다. 이후 6시즌 동안 중원 핵심으로 253경기에 출전하며 팀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


2023년 6월에는 사우디 프로리그 알힐랄로 이적하며 5,500만 유로(약 934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그의 주급은 약 1억 3천만 원으로 알려져 있다. 사우디 이적 후에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시즌 20경기에 출전해 7골을 넣고 있다.

네베스의 가장 큰 강점은 정교하고 강한 오른발 킥이다.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상황에 맞는 짧은 패스와 롱패스를 정확한 타이밍에 공급하는 능력이 돋보인다. 다만 순간적인 가속력은 다소 아쉽다는 평가도 있다.

한편 매체는 "네베스의 경험이 풍부한 커리어는 꾸준함과 선수층 두께에서 어려움을 겪어온 맨유 중원에 단기적이면서도 경우에 따라 중기적인 해법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저작권자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