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포스트(PC사랑) 언론사 이미지

저소음 스위치로 오피스 최적화... 앱코, 기계식 키보드 'ACH105' 출시

디지털포스트(PC사랑)
원문보기

저소음 스위치로 오피스 최적화... 앱코, 기계식 키보드 'ACH105' 출시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남지율 기자]
(이미지 출처: 앱코)

(이미지 출처: 앱코)


[디지털포스트(PC사랑)=남지율 기자] 삶의 새로운 패러다임, '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가는 주식회사 앱코(대표이사: 오광근)사무 환경에 최적화된 기계식 키보드 'ACH105 오피스워커 유무선 블루투스 기계식 키보드(이하: ACH105)'의 출시 소식을 전하며, 1월 21일부터 1월 31일까지 한정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ACH105는 조용한 업무 환경에 적합한 3종 저소음 스위치로 출시되어 소음을 최소화하면서도 쾌적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무소음에 가까운 단단한 타건감의 HAIMU-저소음 바다소금축, 택타일을 재해석에 기분 좋은 서걱임을 구연한 HAIMU-저소음 택타일 바다소금축, 검증된 저소음 스위치인 HMX 벚꽃축으로 취향에 맞춘 선택이 가능하다. 또한, 가스켓 마운트와 5중 흡음 구조 설계를 적용해 타건 시의 통울림을 최소화하고, 보다 정제된 타건감을 완성했다.

스마트 LCD 디스플레이도 눈에 띄는 기능이다. 날짜와 시간, 배터리 상태, CPU 온도 등 시스템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키 입력에 따라 반응하는 애니메이션 효과를 기본 제공해 단순한 작업에도 생동감을 더해준다.

연결 방식은 유선, 무선 2.4GHz, 블루투스를 모두 지원하는 트라이모드 방식으로, 윈도우와 macOS를 모두 호환하며 최대 800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8,0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높은 활용도를 자랑한다.

특히, 앱코에서 새롭게 개발한 웹 기반 전용 소프트웨어(WebDriver)를 탑재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접속만으로 키 설정, 조명, 애니메이션 커스터마이징 등 다양한 세팅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

앱코는 출시를 기념해 G마켓을 통해 단독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HAIMU 저소음 바다 리니어/택타일 스위치 모델은 소비자가 69,000원에서 59,000원으로 할인되며, HMX 벚꽃 스위치 모델은 소비자가 79,000원에서 69,000원으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앱코 관계자는 "ACH105는 조용한 환경에서의 사용성과 타건의 재미를 동시에 추구한, 실사용자를 위한 오피스 특화 키보드로, 실제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이기 위한 디테일이 곳곳에 담겨 있다"며, "출시 특가 기간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경험해 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포스트(PC사랑)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