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문화뉴스 언론사 이미지

'오늘N' 가족 전용 캠핑장, 콩나물국밥...오늘(20일) 방송 맛집은?

문화뉴스
원문보기

'오늘N' 가족 전용 캠핑장, 콩나물국밥...오늘(20일) 방송 맛집은?

속보
넷플릭스 실적 실망, 시간외서 5% 급락
[김진수 기자]
'오늘N' 가족 전용 캠핑장, 콩나물국밥...오늘(20일) 방송 맛집은? / 사진=MBC '오늘N'

'오늘N' 가족 전용 캠핑장, 콩나물국밥...오늘(20일) 방송 맛집은? / 사진=MBC '오늘N'


(더쎈뉴스 / The CEN News 김진수 기자) 여행, 음식, 삶의 다채로운 풍경을 담은 MBC '오늘N'이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전한다.

20일 방영되는 MBC '오늘N'에서는 '주말에 가는 집', '오늘도 바다로', '지구촌 브이로그', '식(食)큐멘터리' 코너를 통해 시청자에게 다양한 삶의 모습을 전달할 예정이다.

'주말에 가는 집' 월 16만 원에 꾸민 가족 전용 캠핑장

먼저, '주말에 가는 집'에서는 권봉욱 씨 가족의 특별한 시골집 라이프가 소개된다.

행과 캠핑을 좋아했던 가족은 2년 전 경북 군위군의 방치된 시골집을 월 16만 원에 계약해 자신들만의 캠핑장으로 탈바꿈시켰다.

권 씨는 "어릴 적 시골집에서의 추억을 아이에게 그대로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고 말하며 캠핑을 시작한 계기를 밝혔다.


가족은 시골 마당에서 구슬치기, 사방치기, 분필 그림 그리기, 동물들과의 놀이 등 도시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있으며, 특히 밤에는 시골 축사를 개조한 캠핑장에서 바비큐와 불멍으로 힐링을 경험하고 있다.

'오늘도 바다로' 바다가 좋아 바다로 돌아온 남자

'오늘도 바다로'에서는 경북 영덕군의 작은 항구 마을에서 홀로 귀어 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김영권 씨의 일상을 담는다.


귀어 10년 차인 김 씨는 30년 경력의 잠수사로, 찬 바닷물 속에서 자연산 해삼, 문어, 전복 등을 채취하고 있다.

그는 "욕심내지 않는 것이 비결"이라고 말한다.

물질을 마치고 돌아온 뒤엔 도시에서 혼자 생활 중인 아내와 영상 통화를 하며 그리움을 달랜다.


김 씨는 20년째 색소폰을 연주하고 있으며, 마을 주민들과 함께하는 연주 시간에 가장 큰 기쁨을 느낀다고 전했다.

수확한 해산물은 당일 나눠 먹는 즐거움이 더해져, 영덕 앞바다는 늘 음악과 웃음이 넘친다.

'지구촌 브이로그' 런던 살던 부부가 맨체스터로 이사한 이유는?

해외 소식을 전한 '지구촌 브이로그'에서는 영국 맨체스터에 거주 중인 황수민, 제임스 부부의 이야기를 전한다.

이들 부부는 높은 임대료로 인해 런던에서 맨체스터로 이주했다.

황 씨는 "집값이 너무 높아 결국 인프라가 잘 갖춰진 맨체스터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시티센터의 초고층 신축 아파트에 거주 중인 부부는 자연과 도심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맨체스터의 매력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국립공원 인근에 위치한 거주지에서 영국 특유의 자연과 도시 인프라를 함께 누리고 있는 이들의 삶이 담겼다.

'식(食)큐멘터리' 아침을 깨우는 한 그릇, 콩나물국밥 이야기

마지막으로 '식(食)큐멘터리'에서는 전북 전주의 대표 음식 콩나물국밥의 역사와 맛의 비결이 집중 조명됐다.

1960년대 전주 남부시장에서 시작돼 전주 명물로 자리 잡은 콩나물국밥은 본래 '탁백이국'이라 불렸으며, 이는 콩나물과 밥알이 오래 끓으면서 국물이 탁해지는 데서 유래했다.

한 식당의 주인은 "전주에서 재배한 콩나물만을 사용하고, 끓는 물에 살짝 삶은 뒤 찬물에 씻어 아삭함을 살린다"고 밝혔다.

여기에 멸치와 다시마 육수로 감칠맛을 더하고, 막걸리와 계피, 생강, 대추 등을 넣고 8시간 끓인 수제 모주를 곁들이면 든든한 한 끼가 완성된다고 소개했다.

한편 '오늘N'은 정겨운 이웃의 이야기와 다채로운 정보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이휘준, 박소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있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사진=MBC '오늘N'

(더쎈뉴스 / The CEN News) 김진수 기자 press@mhns.co.kr

<저작권자 Copyright ⓒ 더쎈뉴스(The CEN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