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부매일 언론사 이미지

이한소 청주청원기업인협의회 제7대 회장 취임 "변화와 실행으로 위기 돌파"

중부매일
원문보기

이한소 청주청원기업인협의회 제7대 회장 취임 "변화와 실행으로 위기 돌파"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중부매일 박소담 기자] 청주시 청원구 기업인들이 지역 경제 위기 속에서 '변화와 실행'을 다짐했다.

청원기업인협의회는 20일 청주시 내덕동 가화한정식에서 이·취임식을 열고, 이한소 ㈜씨지에스 대표를 7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송진환 ㈜삼밀 대표가 이임하고, 회원사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로패 전달과 축하가 이어졌다.

이어 조건희 청주시기업인협의회 회장과 이범석 청주시장, 김현기 청주시의회 의장, 노진상 충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호 청원기업인협의회 초대회장 등의 축사가 이어졌다.

신임 회장으로 취임한 이한소 대표는 "원부자재 가격, 금리, 인건비 상승, 수요 위축까지 지역 경기가 어렵다"며 "회원사 대표들과 함께 현장에서 버티고 있는 기업인으로서 이 현실을 무겁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궁즉변, 변즉통, 통즉구라는 주역의 말을 마음에 새기고 회장직을 맡았다"며 "어려움이 닥치면 변화해야 하고, 변화하면 길이 열리며 길이 열리면 오래 갈 수 있다는 뜻처럼 '변화가 실제로 길을 여는 협의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회원사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와 기회를 만들고, 기업 간 협업이 눈에 보이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구조를 재정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청주시청원기업인협의회는 회원사 간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산업 발전과 상생을 도모해왔으며 새 집행부 출범을 계기로 역할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회원사에 실질적 도움 주는 협의회 만들 것" 청주시청원기업인협의회,청주청원,7대,이한소,6대,송진환,이임식,취임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