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씨엔티테크, 기능성 풋웨어 '바크' 투자 회수…원금 대비 3배 성과

뉴스1 이정후 기자
원문보기

씨엔티테크, 기능성 풋웨어 '바크' 투자 회수…원금 대비 3배 성과

서울맑음 / -3.9 °

강남약품에 구주 매각…사업 확장 시너지 높아



(바크 홈페이지 갈무리)

(바크 홈페이지 갈무리)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는 기능성 리커버리 풋웨어 바크의 투자 회수를 완료했다고 20일 밝혔다. 2년 만에 투자 원금 대비 약 3배에 달하는 회수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 회수는 씨엔티테크가 국민체육진흥기금(스포츠 모태펀드) 출자 재원으로 결성 및 운용 중인 스포츠 특화 펀드를 통해 집행한 투자 성과다.

바크는 재활의학과 전문의들이 직접 설계한 인체공학적 리커버리 신발 브랜드다. 의료 현장 및 웰니스 수요를 기반으로 제품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

특히 의료진을 위한 병원용 전문 근무화 시장을 개척하며 서울대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주요 상급종합병원에 제품을 공급하는 등 기업 간 거래(B2B) 납품 실적을 축적해 왔다.

씨엔티테크는 바크의 보유 지분을 유니온제약그룹의 계열사인 강남약품에 매각했다. 강남약품은 제약 및 의료용품 유통 채널과 병원 네트워크를 보유한 전략적 투자자로 바크의 의료 기반 사업 확장과의 전략적 적합성이 높다는 평가다.

씨엔티테크는 2023년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바크를 처음 발굴하고 시드 투자를 집행했다.


2024년에는 'IBK 창공'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역량 강화를 지원했다. 같은 해 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연계해 R&D 자금 확보를 도왔다.

2025년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산업 창업도약센터 지원사업을 통해 성장 지원을 이어가며 바크의 초기 발굴부터 이번 인수합병에 이르기까지 전 주기적인 액셀러레이팅을 수행했다.

씨엔티테크 측은 "이번 인수합병은 바크의 유통·브랜딩·사업 확장 등 중장기 성장 실행력을 높일 수 있는 구조"라며 "거래 이후 시너지 창출은 향후 협업 과정에서 구체화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