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계명문화대 식품영양학부, '학교 영양사 60명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성료

국제뉴스
원문보기

계명문화대 식품영양학부, '학교 영양사 60명 대상 역량 강화 연수' 성료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백운용 기자]
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

사진제공=계명문화대학교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박승호 계명문화대학교 총장은 " 변화하는 급식 환경에 학교영양사 선생님들이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AI 등 미래형 교육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며, "이에 식품영양학부는 지난 1월 14일부터 15일까지 교내 실습실에서 현직 학교영양사 60명을 대상으로 '2026년 학교 영양사 역량 강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말했다.

계명문화대학교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학교급식 현장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 흐름에 발맞춰, 영양사들의 최신 전문지식 습득과 실무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최신 기술을 접목한 'AI 활용 식단 작성 및 가정통신문 제작' 과정은 연수 전부터 높은 관심을 모았으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도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계명문화대학교는 "연수에 참여한 60명의 학교영양사들은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AI를 업무 도구로 활용해 식단 구성의 효율성을 높이고, 학부모용 안내 자료인 가정통신문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작하는 실무 노하우를 직접 익혔다."고 설명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이와 함께 개정된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 교육 학생 중심 학교급식 정책 이해 직무 스트레스 완화와 재충전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된 내실 있는 커리큘럼이 운영돼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