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울주 중학생 위한 'UNIST 과학 멘토링' 캠프 개최

연합뉴스 장영은
원문보기

울주 중학생 위한 'UNIST 과학 멘토링' 캠프 개최

속보
뉴욕 증시, 트럼프 관세 위협에 하락 마감…나스닥 2.39% ↓
울주 중학생 위한 'UNIST 과학 멘토링' 캠프(울산=연합뉴스) 울산 울주군이 20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 경영관에서 지역 중학생들을 위한 '2026년 과학 멘토링' 캠프 행사를 열었다. 2026.1.20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주 중학생 위한 'UNIST 과학 멘토링' 캠프
(울산=연합뉴스) 울산 울주군이 20일 울산과학기술원(UNIST) 경영관에서 지역 중학생들을 위한 '2026년 과학 멘토링' 캠프 행사를 열었다. 2026.1.20 [울주군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young@yna.co.kr


(울산=연합뉴스) 장영은 기자 = 울산 울주군 중학생들이 겨울방학 동안 울산과학기술원(UNIST) 캠퍼스에서 실험 중심의 과학 교육을 받는다.

울주군과 UNIST에 따르면 20일부터 29일까지 울주군 소재 중학교 2학년 학생 100여 명이 참여하는 '2026 울주군 과학 멘토링'이 진행된다.

울주군의 예산 지원을 받는 이 프로그램의 참여 학교는 기존 14개교에서 17개교로 확대됐다. 참여 대상도 넓혀 남구 중학교에 재학 중이더라도 울주군에 살면 신청할 수 있다.

UNIST는 기숙형 과학 멘토링을 마련해 실험과 설계 중심 교육을 한다.

재학생 29명이 학습과 생활, 영상 기록을 지원하는 멘토로 참여해 중학생들을 밀착 지도한다.

참가 중학생들은 과학·수학·영어 수업을 통해 기초 학습 역량을 다지는 한편, 팀 활동을 통해 협업과 소통 경험을 쌓는다.


올해 캠프에서는 STEAM(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교육을 강화한다.

울주군 관계자는 "이번 과학 멘토링은 단순한 학습 지원을 넘어 학생들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라며 "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맞춤형 교육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you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