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휴메딕스,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 성장 가속화

아주경제
원문보기

휴메딕스, 지역 사회와 상생하는 ESG 경영으로 지속가능 성장 가속화

속보
스페인에서 또 열차 탈선사고 2건, 1명 죽고 20여명 부상
휴온스

휴온스



휴온스그룹의 휴메딕스가 지역사회와의 공존과 협업을 핵심 가치로 삼아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전개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다. 기업 가치 제고를 위한 전략적 실행력을 높여 중장기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는 의지다.

휴메딕스는 지속가능 경영 체계 구축 노력을 통해 공신력 있는 기관들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2025년 11월, ESG 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로부터 ‘2025년 하반기 ESG 종합평가’ A등급을 획득하며 그 성과를 입증했다. 또 본사와 공장이 위치한 판교와 제천을 중심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9월 ‘제3회 제천시 기업인의 날’에 충청북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휴메딕스는 환경 리스크 관리와 기후변화 대응을 핵심 과제로 설정하여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 에너지 사용량,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배출 현황을 데이터 기반으로 관리하며, 성남 금토천 플로깅 활동과 친환경 포장재 도입 등 일상 속 환경 보호에도 앞장서고 있다. 2025년 12월에는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기도 했다.

이와 함께 제천과 성남 지역의 노인 및 장애인 복지관과 정기 후원 협약을 맺고 복지기금과 물품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특히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배식 봉사와 문화체험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지역 대학 연계 인턴십을 통한 청년 일자리 창출, 경력단절 여성 및 장애인 채용 확대 등 고용의 질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또 이사회 중심의 책임 경영경영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와 감사위원회를 설치하고 이를 정관에 명문화했다. 주요 ESG 이슈를 이사회에서 직접 심의하고 관리함으로써 책임 경영 체계를 한층 강화했다.

휴메딕스의 ESG 경영은 단순 체계 구축을 넘어 실행과 고도화 단계에 진입했다는 평가다. 향후 ESG 정보 공개 확대와 외부 평가 대응 역량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강민종 대표는 "ESG는 중장기적인 기업 가치와 직결된다"며 "앞으로도 이해관계자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전사적인 ESG 실행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주경제=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