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타이틀리스트, 2026년형 AVX 골프볼 출시

헤럴드경제 조용직
원문보기

타이틀리스트, 2026년형 AVX 골프볼 출시

속보
코스피 13일 만에 4,880선 하락 마감
타이틀리스트 2026년형 AVX 골프볼

타이틀리스트 2026년형 AVX 골프볼



[헤럴드경제=조용직 기자] 타이틀리스트가 2026년형 AVX 골프볼을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타이틀리스트의 프레데릭 와델 골프볼 제품 담당 디렉터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AVX (볼을 사용해온) 골퍼들은 긴 비거리, 낮은 롱게임 스핀, 매우 부드러운 타구감을 선호한다”며 “우리는 이런 AVX의 본질은 유지한 채 숏게임 스핀과 컨트롤을 한층 강화했다”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롱게임과 숏게임 중 한쪽 영역의 스핀을 조정하면 다른 쪽의 스핀도 함께 변하기 쉽다. 이를 극복하고 롱게임에서는 스핀을 낮추고 숏게임에서는 스핀을 높이는 ‘스핀 슬로프(Spin Slope)’ 설계를 한층 정교하게 다듬었다는 것이다.

타이틀리스트 골프볼 R&D팀 마이크 매드슨 부사장은 “AVX의 강점은 코어, 케이싱 레이어, 커버로 구성된 3피스 구조”라며 “특히 스핀 퍼포먼스를 설계할 때 모든 레이어의 두께, 소재, 경도, 소재 배합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타이틀리스트의 골프볼 프로 V1과 비교했을 때, AVX는 더 낮은 롱게임 탄도, 더욱 부드러운 타구감, 낮은 스핀을 제공한다고 회사는 설명한다.

이번 2026년형 AVX 골프볼은 공식 대리점을 통해 화이트와 하이 옵틱 옐로우 컬러로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