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어린이 체험놀이공간 ‘재미있담’ 20일 정식 개관

헤럴드경제 김병진
원문보기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어린이 체험놀이공간 ‘재미있담’ 20일 정식 개관

속보
美대법원, 트럼프 상호관세 적법성 금일 판결 안해
수달이와 숨바꼭질 어린이 체험놀이공간 모습.[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제공]

수달이와 숨바꼭질 어린이 체험놀이공간 모습.[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제공]



[헤럴드경제(상주)=김병진 기자]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은 어린이 체험형 놀이공간 ‘재미있담’ 조성을 마치고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재미있담’은 어린이의 눈높이로 담수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체험형 놀이공간이다.

재두루미, 수달, 하늘다람쥐, 꺽지 등 대표적인 담수생물을 모티브로 어린이의 신체활동-감각체험-생태인식이 자연스럽게 이어지도록 복합 놀이형 전시공간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재미있담’은 총 4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재두루미와 둥지여행’에서는 클라이밍과 미끄럼틀을 즐길 수 있으며 △‘꺽지와 물속 탐험’에서는 볼풀에서 꺽지의 뱃속을 탐험할 수 있다.

또 구불구불 수달 동굴에서 △‘수달이와 숨바꼭질’하고, 흔들다리와 그물다리를 건너며 △‘하늘다람쥐와 숲속 비행’을 즐길 수 있다.

‘재미있담’은 전시관 현장 발권 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유치원 및 초등학교 단체는 평일 오전에 한해 사전 예약도 가능하다.

여진동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전시교육실장은 “‘재미있담’을 통해 어린이들이 담수생물을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즐겁게 체험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찾고 즐길 수 있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