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서울경제TV 언론사 이미지

케어닥-교보리얼코, 금융권 부동산 ‘시니어 하우징’ 전환 협력

서울경제TV 박유현 기자 flexibleu@sedaily.com
원문보기

케어닥-교보리얼코, 금융권 부동산 ‘시니어 하우징’ 전환 협력

속보
뉴욕 증시, 트럼프 관세 위협에 하락 마감…나스닥 2.39% ↓
문 닫은 동네 은행 영업점...실버타운으로


[사진=케어닥]

[사진=케어닥]



[서울경제TV=박유현 인턴기자] 시니어 토탈 케어 기업 케어닥은 부동산 자산관리기업 교보리얼코와 손잡고 금융권 부동산 자산을 시니어하우징으로 재정비하는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몇 년 간 시중 은행 영업점 통폐합이 이어지며 금융권 유휴 부동산의 사후 활용 문제가 제기됨에 따라, 케어닥과 교보리얼코는 도심 주요 입지에 위치한 이들 유휴 부동산을 전략적으로 재활용해 시니어 주거 및 케어 시설로 전환하는 사업 운영 모델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시니어 하우징 시설의 경우 급증하는 수요 대비 도심 내 공급이 여전히 제한적인 실정이다. 신규 시니어 하우징을 위한 부지 확보가 쉽지 않은 탓이다. 양사는 이러한 차원에서 금융권 유휴 부동산이 ‘도심형 AIP(지역사회 계속 거주)’ 모델을 구현할 시니어 시설 입지로서 최적의 강점을 갖췄다고 판단해 사업 추진을 결정하게 됐다.

케어닥과 교보리얼코는 사업 분야를 각각 나누어 수행한다. 교보리얼코는 대상 사업지 발굴, 정보 수집 및 초기 검토 매각, 투자자문 및 금융주선 등을 비롯해 계열사, 외부파트너와 협업을 통한 구조화 방안을 맡는다. 케어닥은 교보리얼코가 발굴한 금융권 부동산을 시니어 하우징 시설로 전환하는 실질적 역할을 담당한다. 사업 모델 및 운영 콘셉트 제시, 사업성 검토, 기타 인허가 및 설계, 운영 자문에 이르기까지의 시니어 하우징 전환 및 실제 운영을 위한 역할을 담당한다.
/flexibleu@sedaily.com

박유현 기자 flexibleu@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