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쿠키뉴스 언론사 이미지

군위군의회, 제295회 임시회 개회…주요업무 보고·의안 심의

쿠키뉴스 최재용
원문보기

군위군의회, 제295회 임시회 개회…주요업무 보고·의안 심의

속보
스페인에서 또 열차 탈선사고 2건, 1명 죽고 20여명 부상
군위군의회가 19일 5일간 일정으로 제29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군위군의회 제공

군위군의회가 19일 5일간 일정으로 제29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군위군의회 제공 



군위군의회는 19일 5일간 일정으로 제29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박수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구광역시 군위군 점자문화 진흥에 관한 조례안’과 집행부에서 제출한 조례안, 기타 안건을 심의한다.

또 2026년도 군정 주요 업무보고도 함께 진행된다. 업무보고는 임시회 첫날 기획감사실과 주민복지실을 시작으로 5일간 각 실·단·과·소별로 이뤄진다. 보고 이후에는 질의·답변을 통해 2026년 군정 추진 방향과 세부 사업의 실효성을 점검한다.

최규종 의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주요 추진 계획이 군민들의 실질적 요구를 반영해 차질 없이 실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경제위원회(위원장 홍복순)는 이날 조례안 3건을 심사해 ‘대구광역시 군위군 점자문화 진흥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가결하고 ‘작은도서관 설치·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소상공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수정 가결했다.

홍 위원장은 “군민 생활과 직결된 조례안을 현실성과 필요성에 중점을 두고 검토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여건에 맞는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 박운표)에서는 ‘대구광역시 군위군 인구정책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의해 수정 가결했다.

박 위원장은 “생활민원 기동반 운영과 생활인구 확대 시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의미 있는 논의였다”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임위원회를 통과한 안건들은 오는 23일 열리는 제5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