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음주운전 3회' 임성근, 자진 납세?…선수 치기→홈쇼핑 출연에 '민심 활활' [엑's 이슈]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음주운전 3회' 임성근, 자진 납세?…선수 치기→홈쇼핑 출연에 '민심 활활' [엑's 이슈]

서울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흑백요리사2' 최대 수혜자로 불렸던 셰프 임성근의 음주운전 전력이 알려지면서, 빠른 속도로 민심이 불타고 있다.

넷플릭스 서바이벌 예능 '흑백요리사2: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2')에 백수저로 출연해 '톱 7'까지 오른 임성근은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갑작스럽게 음주운전 전력을 고백했다.

영상을 통해 임성근은 5~6년 전부터 술을 조심하기 시작했다면서 "술을 좋아하다보니 실수를 했다. 10년에 거쳐 3번 음주(운전)를 했다"고 밝혔다.

영상 공개 뒤에는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그는 "당시 저는 깊이 후회하고 법적인 처벌을 달게 받았고 지난 몇 년 간 자숙하며 제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며 "최근 과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묻어둔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주시는 여러분에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 늦기 전에 제 입으로 이 사실을 고백하고 사과 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판단하여 오늘 이 글을 올리게 됐다"고 고백의 이유를 밝혔다.



임성근이 갑작스럽게 음주운전 사실을 고백한 것을 두고, 이해가 가지 않는다는 반응이 주를 이뤘다. 이에 솔직하게 과거를 밝히고 자진납세한 용기에 응원을 보내는 이들도 있었으나, '3번'의 음주운전 전력에 비판이 이어지기도 했다.


그러나 19일 일요신문은 임성근이 음주운전 고백 영상을 올리기 전, 이와 관련한 취재에 착수한 상태였다고 보도했다.

또한 해당 매체와 만나 입장을 밝히기로 한 상황에서 서둘러 영상을 공개한 것으로 전해지면서 더한 역풍을 맞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이날 오전, 임성근은 갈비찜 홍보를 위한 홈쇼핑 방송에도 모습을 드러내 비판 여론을 키웠다.

임성근은 '아재 맹수', '오만소스좌' 등의 별명을 큰 사랑을 받으며 프로그램 종영 후 각종 예능프로그램 러브콜을 받았다. 이에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도 출연했고,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놀면 뭐하니?', JTBC '아는 형님' 등에도 출연을 앞두고 있었다.


그러나 흔들리는 민심과 함께 방송가에서도 선을 긋고 있다. 갑작스러운 논란에 비상이 걸린 JTBC '아는 형님' 측은 "임성근은 출연이 취소됐다"고 알렸다. '전지적 참견 시점' 측도 편집 여부를 논의 중이다.

사진=넷플릭스, 쇼핑엔티 라이브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