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벤처스퀘어 언론사 이미지

해줌,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 공장에 2.4MW 온사이트 PPA 태양광 발전소 준공

벤처스퀘어
원문보기

해줌,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 공장에 2.4MW 온사이트 PPA 태양광 발전소 준공

서울맑음 / -3.9 °


대한민국 1호 VPP 기업 해줌(대표 권오현)과 GS에너지가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넥스트리뉴어블스솔루션(NRS)이 코오롱인더스트리 구미 공장에 주차장형과 옥상형을 결합한 2.4MW 규모 온사이트 PPA 태양광 발전소 3기를 완공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준공된 태양광 발전소는 주차장과 건물 옥상 공간을 활용한 복합형 설비로, 연간 약 318만kWh의 재생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연간 약 1,459톤의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NRS와 코오롱인더스트리 간 직접전력공급(PPA) 계약에 따라 추진됐으며, 해줌이 설계와 시공을 담당했다. 온사이트 PPA 방식은 기업이 재생에너지를 현장에서 직접 생산·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RE100 이행과 전력 비용 절감에 기여하는 방식이다.

시공 과정에서는 북측 주차장 태양광 설비를 여러 구간으로 나눠 동시에 공사를 진행하는 등 정밀 시공이 이뤄졌다. 전체 약 360m에 달하는 구간을 분할 시공해 수평 오차를 최소화하고 안정성을 확보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 관계자는 “발전 기능과 함께 그늘막 역할을 수행해 근무환경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권오현 해줌 대표는 “온사이트 PPA 태양광은 기업이 재생에너지를 직접 생산·사용하며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현실적인 방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 맞춤형 재생에너지 및 RE100 솔루션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venturesquare.net/1014030/

강진희 kti@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