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국제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제수협-새만금장례식장,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동시 기탁'

국제뉴스
원문보기

김제수협-새만금장례식장, 지역 인재 육성 장학금 '동시 기탁'

서울맑음 / -3.9 °
[조광엽 기자]
(사진=김제시)

(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사랑장학재단이 19일, 수산업협동조합(조합장 김영주)과 새만금장례식장(대표 김덕운)이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으로 각 500만 원과 300만 원을 기탁했다.

김제수산업협동조합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김제사랑장학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하며, 지역사회의 미래를 함께 키워가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영주 조합장은 "김제 청소년들이 더 넓은 세상에서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작은 응원이지만 마음을 담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과 함께 성장하며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사진=김제시)

(사진=김제시)


새만금장례식장 김덕운 대표는 "나눔은 지역사회를 밝히는 가장 따뜻한 빛"이라며 "김제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정성을 보탰다"고 밝혔다.

정성주 김제사랑장학재단 이사장은 "김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두 기관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은 지역사회에 큰 본보기가 되며, 이 장학금은 김제의 미래 인재들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감사의 뜻을 표명했다.

한편, 김제사랑장학재단은 2007년 설립 이후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사업, 지평선학당 운영, 대학생 장학금 및 장학숙 지원, 지평선 나눔스터디 사업 등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맞춤형 장학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김제시의 미래 인재들이 지역에서 꿈을 키우고 더 큰 세상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