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AI 기반 카카오 '케어챗' 운영 시작

뉴스1 김종서 기자
원문보기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AI 기반 카카오 '케어챗' 운영 시작

속보
덴마크, 그린란드 사태 악화하자 추가 파병
대전·유성선병원이 19일부터 AI 기반 카카오 의료 서비스 '카카오 케어챗' 운영을 시작했다.(선병원 제공) /뉴스1

대전·유성선병원이 19일부터 AI 기반 카카오 의료 서비스 '카카오 케어챗' 운영을 시작했다.(선병원 제공) /뉴스1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선메디컬센터 선병원(대전·유성선병원)이 인공지능(AI) 기반 카카오 의료 서비스 '카카오 케어챗' 운영을 19일부터 시작했다.

카카오 케어챗은 진료 예약부터 병원 이용 안내까지 환자 맞춤형 정보를 자동 제공하는 카카오톡 채널 기반 AI 챗봇 서비스다. 환자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을 통해 △24시간 진료 예약·변경·취소 △진료비 간편 결제 △외래 및 입원 접수 △대기 순서 확인 △사전 문진 작성 △제증명서 발급 등 다양한 의료 정보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카카오톡 앱 상단 검색창에 이용하고자 하는 병원명 '의료법인 영훈의료재단 대전선병원' 또는 '의료법인 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을 입력해 채널을 추가하거나, 안내 링크를 통해 해당 병원 케어챗 채널을 추가해 접속하면 된다.

병원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케어챗 채널을 추가한 뒤 서비스 가입을 완료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후 '진료예약' 버튼을 통해 본인 또는 보호자 대리 예약이 가능하다. 기존 진료 이력이 있는 경우 최근 진료 의료진으로 재예약할 수 있다. 첫 진료 또는 신규 예약 시에는 진료과와 의료진을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선병원은 이번 AI 기반 케어챗 도입을 통해 병원 이용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정보 공백을 줄이고, 환자 개개인의 진료 일정에 맞춘 맞춤형 안내를 제공함으로써 의료 서비스의 정확성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할 계획이다.

선병원 관계자는 "검사 준비사항, 예약 및 일정 안내 등 반복 문의가 잦았던 부분을 AI가 자동 안내함으로써 환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상담 대기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다.

jongseo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