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별 하나 더 드려요"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건 돌파

디지털데일리 유채리 기자
원문보기

"별 하나 더 드려요"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건 돌파

서울맑음 / -3.9 °
2014년 론칭…사이렌 오더 주문 시 1만원당 추가별 적립 혜택 2배

[디지털데일리 유채리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 주문 서비스인 '사이렌 오더'의 누적 주문이 7억건을 돌파했다. 회사는 이를 기념해 별 적립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지난 2014년 5월부터 운영 중인 모바일 주문 서비스로 현재 스타벅스 고객의 10명 중 4명 꼴로 이용한다. 현재 스타벅스 코리아의 사이렌 오더 이용 비중은 약 40%로, 이는 한국, 싱가포르, 홍콩, 호주, 뉴질랜드 등 스타벅스가 진출한 14곳의 아시아 태평양 국가 중 가장 높은 수치이자 이들 나라의 평균 사이렌 오더 비중 대비 약 1.5배 높다.

스타벅스가 최근 5개년(2021~2025)의 연령대별 사이렌 오더 이용 비중을 살펴본 결과 2021년 대비 2025년에 모든 연령대에서 비중이 증가했다. 특히 50대 고객의 절반이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다.

회사는 이 같은 성과가 사이렌 오더 출시 이후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편의성 측면을 강화했기 때문으로 분석한다. 대표 사례로 퀵 오더, 간편결제 서비스, 나우 브루잉 등을 꼽았다. 나우 브루잉은 지난 2024년 9월 도입해 운영 중인 서비스다. 이는 출근이나 점심시간 등 주문이 몰리는 시간대에 오늘의 커피, 콜드 브루 등 8종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전담 파트너가 제조해 보다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사이렌 오더를 통해 주문 시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한 것도 주효했다고 회사는 분석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 관련 이벤트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추가 별 적립, 무료 음료 쿠폰 제공 혜택을 주고 있다. 이처럼 적립된 별들은 스타벅스 리워드 제도를 통해 음료 사이즈 업, 무료 음료 쿠폰, 푸드 바우처, 굿즈 바우처 등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사이렌 오더 누적 주문 7억건 달성을 기념해 추가 별 적립 행사를 전개한다. 이날부터 25일까지 일주일 동안 열린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 혹은 계좌 간편결제로 1만원 이상 사이렌 오더 주문 시 기존 1개의 만원별을 제공했던 혜택을 두 배로 제공한다. 가령 1만원 이상을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방문별 1개와 만원별 1개, 이벤트 1만원별 1개 등 총 별 3개를 적립할 수 있다.

백지웅 스타벅스 코리아 기획담당은 "사이렌 오더는 스타벅스 코리아에서 세계 최초로 론칭한 모바일 주문 서비스로 현재는 모바일 오더의 대명사가 됐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앱을 기반으로 한 고객의 이용 패턴을 지속 모니터링하며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 개선과 사이렌 오더의 개인화를 더욱 강화해 나가며 고객의 일상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이라 전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