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 광양시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하세요"

뉴스1 서순규 기자
원문보기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 광양시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하세요"

서울맑음 / -3.9 °
광양시청

광양시청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전남 광양시는 '2026년 중소기업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을 받는다고 19일 밝혔다.

긴급경영안정자금은 일시적인 경영애로를 겪고 있으나 경영정상화 가능성이 큰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경영기반 마련을 위해 편성됐다.

철강 및 연관 산업을 중심으로 자금난을 겪는 광양 지역 기업들이 경영위기 국면을 극복할 수 있도록 운전자금 중심의 지원이 이뤄진다.

광양시가 산업위기선제대응지역으로 지정되면서, 사업자등록증상 관내에 소재한 중소기업은 긴급경영안정자금 신청 시 경영애로 사유 요건을 자동으로 충족하게 된다.

매출 또는 영업이익이 10% 이상 감소한 경우에는 규모 요건을 충족해 신청할 수 있다.

융자 신청은 중진공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지원되므로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신청·제도 안내에 관한 문의는 중소기업 통합콜센터 또는 정책자금 안내 콜센터를 통해 상담받을 수 있다.


다만 일부 기업은 정책자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므로 신청 전 자격 요건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광양시 관계자는 "이번 자금은 일시적인 자금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기업을 돕고, 지역 산업과 일자리를 지키는 중요한 안정망"이라며 "관내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s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