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동두천시, 면접·시험준비 청년…연 최대 27만원 지원

뉴스1 이상휼 기자
원문보기

동두천시, 면접·시험준비 청년…연 최대 27만원 지원

서울맑음 / -3.9 °
동두천시청사

동두천시청사


(동두천=뉴스1) 이상휼 기자 = 경기 동두천시는 면접·시험준비 청년들에게 연 최대 27만 원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청년들의 취업 준비 비용 부담을 덜고 구직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청년구직비용 패키지 지원(일명 동두천청년합격지원세트)' 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면접 준비 청년에게 정장 구입·대여, 사진촬영, 헤어·메이크업 비용, 시험 준비 청년에게는 교재비와 수강료를 지원한다.

면접 준비 청년은 최대 17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세부 항목은 면접정장 구입·대여 12만 원, 사진촬영 2만 원, 헤어·메이크업 3만 원이다. 시험 준비 청년은 연간 10만 원 범위에서 필요한 서비스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원 항목은 수강료(최대 10만 원) 또는 교재비(최대 3만 원) 등이다.

신청은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지원받고자 하는 서비스에 따라 면접확인서, 응시표, 영수증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사용한 금액만큼 지역화폐로 환급받을 수 있다.

어학·자격시험 응시자는 5월부터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지원 사업’을 통해 응시료를 연 최대 3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해당 사업 예산이 소진될 경우에는 청년구직비용 패키지 지원사업을 통해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daidaloz@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