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대전시 동구, 충남중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 현장 설명회 개최

더팩트
원문보기

대전시 동구, 충남중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 현장 설명회 개최

서울맑음 / -3.9 °

영어 특화 학교복합시설 도서관 조성
2028년 신흥문화공원 내 건립 목표


충남중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 설계 공모 현장 설명회 모습. /대전시 동구

충남중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 설계 공모 현장 설명회 모습. /대전시 동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시 동구는 충남중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 건립 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지난 14일 공모 참가 업체와 심사위원을 대상으로 설계 공모 현장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충남중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 사업'은 지난 2023년 동구가 교육부 주관 학교복합시설 공모 사업에 대전 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추진되는 사업으로, 총사업비 170억 원을 투입해 연면적 2700㎡, 지하 1층~4층 규모로 2028년 건립될 예정이다.

학교와 인접한 신흥문화공원 내에 조성됨에 따라, 지역 주민과 학생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영어 특화 학교복합시설로 학교와 지역을 연결하는 교육·문화 복합공간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날 현장 설명회는 설계 지침서만으로는 전달하기 어려운 사업 대상지의 특성과 사업 추진 방향을 보다 구체적으로 공유하기 위해 총 2회에 걸쳐 진행됐으며, 오전에는 공모 참가 설계 업체 관계자 22명, 오후에는 심사위원 9명이 각각 참석했다.

또한 설계 공모의 주안점과 인접 연계시설 현황, 설계 시 유의사항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으며, 이후 개별 현지답사를 통해 대상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마련됐다.

구는 오는 3월 5일 공모안을 접수한 뒤, 3월 12일 심사를 거쳐 최종 당선작과 입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어린이·청소년 영어도서관은 조용히 책만 읽는 공간을 넘어, 대화와 소통이 가능하고 AI 기반 자기주도학습이 이뤄지는 교육복합시설이 될 것"이라며 "도심 공원 속에서 머무르고 싶은 녹색 교육·문화·휴식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적극 제안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