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청. [사진=나주시] |
나주시가 올해 문화예술 분야 지방 보조금 지원 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문화예술단체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시민들에게 문화를 누릴 기회를 늘리기 위해서다.
19일 나주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민간 영역 문화예술 활성화와 단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며 공연, 대회, 전시, 교육 등 5개 분야 문화예술 사업을 대상으로 다음 달 6일까지 신청 받는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나주시에 주소를 두고 활동 중인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로 최근 2년 이내 문화예술 분야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활동 실적은 개인이 아닌 단체 이름으로 수행한 사업만 인정된다.
다만 대표자나 관리인이 없는 단체, 단순 친목 단체, 최근 2년 이내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없는 단체, 관계 법령이나 규정에 따라 보조금 지급이 제한되는 경우는 제외된다.
단체별로 최대 3개 사업까지 신청할 수 있고 단체 구성원의 60% 이상이 장애인 또는 청년(18~45세)으로 구성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단체는 지원신청서와 단체소개서, 각종 증빙자료,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2월 6일까지 나주시청 문화예술과에 제출하면 된다.
나주시는 투명하고 효율적인 예산 운용을 위해 지방보조금 심사 체계를 한층 강화하고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통해 2차 서류심사와 단체별 면접을 진행할 계획이다.
평가 과정에서는 사업 수행 역량과 실행 가능성, 예산 편성의 적정성, 지속 가능성, 시민 수혜성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할 예정이다.
나주시는 보조금 지원 대상 단체는 심사를 거쳐 2월에 선정하고 발표할 예정이다.
아주경제=박승호 기자 shpark0099@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