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당진 면천중 총동문회, '모교 육성 발전기금' 2000만 원 기탁

더팩트
원문보기

당진 면천중 총동문회, '모교 육성 발전기금' 2000만 원 기탁

서울맑음 / -3.9 °

신입생 장학금 1인당 100만 원 지급·학생골프육성 1000만 원 지원

당진 면천중학교 전경. /당진교육지원청

당진 면천중학교 전경. /당진교육지원청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 면천중학교는 총동문회가 지난해 7월부터 십시일반으로 모금한 모교 인재육성 발전기금 2000여만 원을 기탁받았다고 19일 밝혔다.

이 발전기금의 일부는 2026학년도 입학 신입생 전원에게 1인당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또한 면천중학교 특화 체육 프로그램인 학생골프 육성을 위해 상하반기 500만 원씩 1000만 원을 지원해 전교 학생들이 체계적으로 골프 연습과 훈련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발전기금 지원은 학령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농촌 지역 학교의 활력을 되찾기 위한 총동문회의 자발적 노력으로 학생 유입 확대와 교육 경쟁력 강화에 큰 의미가 있다.

황종태 면천중 교장은 "여러 동문의 관심과 도움을 발판 삼아 전 교직원이 함께 더욱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이 다니고 싶은 학교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원영 총동문회장은 "동문회 차원의 지속적인 발전기금 모금을 통해 모교가 전통과 역사를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 총동문회장은 개인적으로 학교 화단 조성에 1300만 원을 쾌척하기도 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