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라포르시안 언론사 이미지

건국대병원,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 초청 연수 실시

라포르시안
원문보기

건국대병원,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 초청 연수 실시

서울맑음 / -3.9 °
[정희석 기자]

[라포르시안] 건국대병원(병원장 유광하)은 베트남 안지앙성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 운영 체계 초청 연수를 기념해 지난 12일 환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건국대병원은 우리 정부의 공적개발원조(ODA)로 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이 지원 중인 '베트남 안지앙성 탄짜우종합병원 의료기기 관리 운영 체계 강화 사업' 1차 컨설팅 사업수행기관으로 안지앙성 보건국 부국장 및 탄짜우종합병원 경영진을 비롯한 실무진 9명을 대상으로 초청 연수를 시행한다.

특히 이번 초청 연수는 건국대병원의 1차 컨설팅 사업 착수 이후 추진되는 핵심 실행 단계 중 하나로 단순한 이론 교육이 아닌 대한민국 대학병원의 실제 의료기기 관리·운영 현장을 기반으로 한 실무 중심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탄짜우종합병원 연수단은 안지앙성 보건국 및 병원 경영진과 의료기기 관리 책임자 등으로 구성됐으며 한국의 선진 의료기관을 방문해 의료기기 전주기(Life Cycle) 관리 체계 예방점검·자체 수리 시스템 의료기기 정보화(CMMS) 운영 사례 의료기관 인증 연계 안전관리 프로세스 등을 집중적으로 교육받게 된다.

건국대병원은 이번 초청 연수를 통해 의료기기 가동률 향상, 자체 수리 역량 강화, 환자 안전 및 의료서비스 질 제고 등 구체적인 성과를 단계적으로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사업 책임자인 김기태 건국대병원 의공학팀장은 "이번 초청 연수를 통해 탄짜우종합병원은 스스로 의료기기 관리역량을 내재화하는 전환점을 갖게 될 것"이라며 "현재 수행 중인 베트남 내 유사 사업에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연계해 베트남 공공의료기관에 적용 가능한 모범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