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건양사이버대, 다음달 13일까지 2026학년도 전기 2차 신·편입생 모집

머니투데이 권태혁기자
원문보기

건양사이버대, 다음달 13일까지 2026학년도 전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서울맑음 / -3.9 °
사회복지경영학과·반려동물관리학과·전기전자공학과 자격증 과정 강화
입학생 전원 입학금 면제 및 새출발 장학금 지급...학생 경제적 부담↓

건양사이버대학교 신축교사 전경./사진제공=건양사이버대

건양사이버대학교 신축교사 전경./사진제공=건양사이버대


건양사이버대학교가 다음달 13일까지 2026학년도 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학은 △사회복지경영학과 △반려동물관리학과 △전기전자공학과 등 취창업과 연계되는 학과를 중심으로 자격증 취득 과정을 강화했다.

사회복지경영학과는 사회복지사 배출을 넘어 복지시설 운영과 경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한다.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2급(보건복지부) 자격증과 함께 경영지도사(중소벤처기업부), 서비스경영자격(SMAT) 등 경영 관련 자격증을 획득할 수 있다. 사회조사분석사, 빅데이터분석기사, AI-POT(인공지능 프롬프트 활용능력) 등 데이터·AI 관련 자격증 과정도 커리큘럼에 포함됐다.

박동진 사회복지경영학과장은 "현장에서 일하던 실무자에서 나아가 조직의 지속가능성을 고민하는 운영 책임자로 성장하고 싶은 이들에게 최적의 교육과정"이라고 설명했다.

반려동물관리학과는 2026학년도 교육과정을 전면 개편한다. 국가공인 반려동물행동지도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행동교정 트랙을 신설했으며 △뷰티·케어 △펫비즈니스 등 4대 역량을 중심으로 교육한다. 또 온·오프라인 실습을 통해 반려동물 미용, 훈련, 식품 분야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이번에 신설된 전기전자공학과는 이론 교육과 함께 온라인 VR 실습, 오프라인 특강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교육을 도입했다. 재학 중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소방설비기사(전기분야) 등 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대학은 2차 모집 입학생 전원에게 입학금 면제와 새출발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또 직장인, 군 가족, 다문화 가정은 별도 전형을 통해 수업료의 50%를 감면해 준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소득구간 1~8구간 학생의 경우 국가장학금을 신청할 수 있다.

학생들은 재학 중일 때뿐만 아니라 졸업 이후에도 건양대병원 및 장례식장 이용료 감면, 김안과병원 진료비 감면 등 건양대 메디컬 캠퍼스의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권태혁 기자 taehkd@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