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파이낸셜뉴스 언론사 이미지

메가스터디교육 초등 엘리하이, ‘디딤돌·최상위·팩토·1031’ 등 입문부터 창의 사고력까지 수준별 수학 콘텐츠 제공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원문보기

메가스터디교육 초등 엘리하이, ‘디딤돌·최상위·팩토·1031’ 등 입문부터 창의 사고력까지 수준별 수학 콘텐츠 제공

서울맑음 / -3.9 °

최근 의대 정원 증원 이슈와 맞물려 이공계 선호 현상이 뚜렷해지면서 초등 단계부터 수학 심화 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하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개념의 연계성이 깊어지는 과목 특성 탓에, 기초가 부족한 상태에서 무리하게 진도만 나갈 경우 이른바 ‘수포자(수학 포기자)’가 될 위험이 크다는 지적이다. 이에 단순 연산을 넘어 사고력과 응용력을 요구하는 문항에 대비하고, 학생 개개인의 실력에 맞춘 빈틈없는 단계별 학습 전략이 필수적인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메가스터디교육의 초등 온라인 교육 1위 브랜드 엘리하이는 이러한 교육 트렌드에 발맞춰 시중 베스트셀러 교재를 활용한 수준별·영역별 수학 커리큘럼을 선보이며 학부모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엘리하이는 입문과 기본 단계부터 고난도 최상위 심화 과정까지 세분화된 강좌를 운영해 ‘수학적 문해력’과 실전 감각을 동시에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커리큘럼은 학생들의 학습 속도와 성취도에 따라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기초 개념서인 ‘디딤돌’, ‘수력충전’ 등을 통해 기본기를 다진 후, ‘문제 해결의 길잡이’, ‘최상위 수학’, ‘에이급 수학’ 등 심화 교재를 통해 실전 응용력을 배양하는 방식이다. 이는 최근 ‘불수능’ 기조 속에서 중요해진 변별력 있는 문항에 대한 적응력을 초등 시기부터 자연스럽게 키우기 위함이다.


강사진의 전문성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전직 교사를 비롯해 유명 교재 저자, EBS 출강 이력 등 검증된 실력을 갖춘 수학 전문 선생님들이 포진해 있다. 학생들은 자신의 성향에 맞는 강사를 직접 선택해 수강할 수 있어 학습 몰입도와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강사진은 교재의 핵심 원리를 명쾌하게 전달하며 전 학년 교과 과정의 완성을 돕는다.

단순한 문제 풀이를 넘어 논리적 사고력을 키우는 ‘창의 사고력 수학’ 콘텐츠도 강점이다. 엘리하이는 사고력 수학의 필수 코스로 꼽히는 ‘영재 사고력 1031’, ‘창의 사고력 팩토’, ‘필즈 수학’ 강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스스로 수학적 원리를 깨우치고 복합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다. 이는 서술형 평가 확대와 수행평가 비중 증가라는 현 공교육의 평가 흐름과도 부합한다.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서비스도 학습 효과를 뒷받침한다. 개인별 맞춤 문제 풀이를 지원하는 ‘AI 스마트매쓰’를 비롯해 연산 능력을 키워주는 ‘하이연산’과 ‘도전 암산왕’, 퍼즐 형식을 빌려 사고력을 확장하는 ‘도형 퍼즐왕’ 및 ‘엘리스도쿠’ 등 다양한 학습 애플리케이션(앱)을 제공한다.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수학 학습에 흥미를 더하고 기초 체력을 탄탄히 다질 수 있는 장치다.


한편 엘리하이는 현재 ‘10일 무료 체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체험 기간 동안 초등 전 과목 강좌는 물론, 중등 인강 엠베스트의 전 강좌까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어 예비 중학생들에게도 유용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