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충남대 등 4개 대학자연사박물관 연합 ‘모여라 체험 Day’

뉴스1 박찬수 기자
원문보기

충남대 등 4개 대학자연사박물관 연합 ‘모여라 체험 Day’

서울맑음 / -3.9 °

충남대·경희대·전북대·한남대 자연사박물관



충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이 경희대, 전북대, 한남대 자연사박물관과 공동으로 초등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충남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충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이 경희대, 전북대, 한남대 자연사박물관과 공동으로 초등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충남대 제공.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대전=뉴스1) 박찬수 기자 = 겨울 방학을 맞아 충남대학교 자연사박물관이 경희대, 전북대, 한남대 자연사박물관과 공동으로 초등학생 및 가족을 대상으로 한 체험 행사를 운영했다.

충남대 자연사박물관(관장 김승범)은 17, 18일 충남대 대덕캠퍼스 자연사박물관 및 대덕홀에서 대학자연사박물관 연합 ‘모여라 체험 Day’를 운영했다. 이틀 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에는 대전 지역은 물론 전국의 초등학생 및 가족 500여 명이 참가했다.

RISE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전국 7개 대학자연사박물관 중 충남대, 경희대, 전북대, 한남대 등 4개 대학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대학자연사박물관의 문호를 개방해 박물관의 교육·문화적 기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한편, 수도권-충청-전라 지역 대학 소속의 자연사박물관이 참여해 대학자연사박물관의 체험활동을 한자리에서 경험하고 상호 교류의 폭을 넓혔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김승범 충남대 자연사박물관장은 “이번 체험 행사는 충남대, 경희대, 전북대, 한남대 등의 자연사박물관이 한자리에 모여 박물관의 교육적 기능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은 물론 일반인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pcs42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